"가족친화경영 앞장" OK금융, 임직원 수험생 자녀에게 응원선물 전달

      2023.11.16 10:42   수정 : 2023.11.16 10:42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OK저축은행, OK캐피탈 등의 계열사를 보유한 OK금융그룹은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치르는 임직원 자녀들에게 응원 선물 세트를 전달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수험생 자녀와 임직원 가족을 격려하고 대학 합격을 기원하고자 마련됐으며, 선물 세트에는 쿠키·마들렌 등 시험 당일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간식과 임직원 가족들의 응원 메시지가 담긴 카드가 동봉돼 수험생 자녀에게 전달됐다.

OK금융그룹은 다양한 가족 친화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일과 가정이 양립할 수 있는 사내 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올해 5월에는 가정의 달 맞이 ‘가족사진 및 부모님 리마인드 웨딩 촬영 이벤트’를 진행해 임직원 가정에 뜻 깊은 추억을 선사했다. 지난 10월에는 올해 세 번째 시즌을 맞이한 가족 캠핑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강원도 홍천 캠핑장에서 반려동물과 가을단풍을 감상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해 임직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OK금융그룹의 스포츠 구단인 ‘읏맨 프로배구단’과 ‘읏맨 럭비단’, 지난 6월 OK저축은행이 네이밍 스폰서로 나선 e스포츠팀 ‘OK저축은행 브리온’의 경기 직관을 지원하고 있다.
이 밖에도 생일인 직원이 조기 퇴근하는 ‘읏(OK)데이’를 운영 중이며, 연 1회 직원 및 가족 건강검진 등의 복지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OK금융그룹은 조직문화 혁신에 속도를 내고자 임직원 소통창구 다변화에도 힘쓰고 있다. 그 일환으로 입사 1년차 직원들로 구성된 차세대 리더 협의체 ‘주니어보드’ 운영으로 조직문화 개선을 이끌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경영 및 현업 일선에 적용 중이다.
지난 6월 임직원 자녀 대상으로 진행된 ‘읏맨 프로배구단과 함께하는 일일 배구 클래스’도 주니어보드의 아이디어에서 비롯됐으며, 지난 7월에는 응급상황에 대비한 심폐소생술 교육 영상을 자체 제작해 각 지점에 배포했다.

padet80@fnnews.com 박신영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