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년간 ‘한국서 존경받는 기업’ 선정된 제지회사는

      2024.02.28 09:12   수정 : 2024.02.28 09:12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한솔제지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에서 21년 연속 제지 부문 1위로 28일 선정됐다.

이번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조사는 기업의 혁신능력, 주주가치, 직원가치, 고객가치, 사회가치, 이미지가치 등 6대 핵심가치를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선정됐으며, 산업 관계자, 애널리스트, 일반 소비자 등 1만1831여명이 참여했다.

이 조사가 처음 시작된 2004년 이후 21년 연속 선정된 기업은 단 10개사로 전체 조사 대상 기업 중 1.39%에 불과하다.



해당 조사에서 한솔제지는 전체 영역에 걸쳐 우수한 평가를 받았으며, 특히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 경영과 관련된 분야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평가된다.

이와 관련 한솔제지는 원료 구매에서부터 생산 및 폐기물 처리, 재활용에 이르기까지 제품의 전 과정에 걸친 친환경성 확보 노력,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통한 이해관계자들과의 활발한 소통, 상생과 동반성장을 위한 차별화된 프로그램 운영 등 지속가능 경영을 실천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해왔다.

또한, 한솔제지는 플라스틱 소재를 대체할 수 있는 친환경 종이용기 ‘테라바스’와 친환경 종이 연포장재 ‘프로테고’를 개발하고, 목재에서 유래한 친환경 신소재 ‘듀라클’의 상용화에 앞장서는 등 다양한 친환경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이를 통해 지난 해에는 글로벌 ESG 인증 기관인 에코바디스의 글로벌 기업 지속가능 평가에서 상위 1% 기업에게만 수여되는 플래티넘 등급을 획득하기도 했다.


한솔제지 관계자는 “국내 제지업계를 대표하는 기업으로서 한솔제지는 앞으로도 환경과 문화, 경제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펼칠 것”이라고 설명했다.

kjw@fnnews.com 강재웅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