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역정보개발원, 청렴 문화 확산 '청렴 실천 결의대회' 개최

      2024.04.08 15:26   수정 : 2024.04.08 15:26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한국지역정보개발원은 모든 임직원을 대상으로 '청렴 실천 결의대회'를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청렴 실천 결의대회는 임직원이 하나 된 마음으로 청렴 실천의지를 다짐하고, 이를 대내외에 공표함으로써 청렴한 조직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청렴 실천 결의문에는 규정준수, 청탁금지, 이해충돌방지, 갑질과 직장 내 괴롭힘 근절, 투명한 예산집행 등의 내용을 담았으며, 이재영 원장을 비롯한 직원 대표 5명이 결의문을 낭독하며 청렴 실천의지를 다졌다.


개발원은 청렴 문화 확산을 위한 원장의 강력한 의지로 지난 3월 한 달 간 '청렴 캠페인'을 진행했으며, 출근길 청렴 캠페인, 청렴 서한문, 청렴퀴즈, 청렴 특별 강연 등이 이루어졌다.

또 개발원은 이달 내로 용역 참여 사업자와 투명하고 공정한 정보화 사업 추진을 위한 '청렴서약'을 체결해 기업과 상생하며 청렴 문화 만들기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이재영 원장은 "이번 결의를 시작으로 전 임직원이 솔선수범해 청렴한 조직문화 조성에 앞장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개발원은 공정하고 청렴한 업무수행으로 고객에게 더욱 신뢰받는 기관이 되겠다"고 말했다.


jjang@fnnews.com 장충식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