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민생지원금 제안에 與 전향적 말씀 환영...정부, 적극 검토해 주길"

      2024.04.19 09:17   수정 : 2024.04.19 09:17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19일 "민주당의 민생회복지원금 제안에 대한 국민의힘 윤재옥 원내대표의 전향적인 말씀을 환영한다"고 밝혔다.

이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민생 해결을 위해 여야가 머리를 맞대면 반드시 좋은 결과를 얻게 될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앞서 이 대표는 민주당의 총선 공약인 국민 1인당 25만원을 지급하는 민생회복지원금을 정부여당이 수용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에 대해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정부에서는 민생회복지원금 지급에 대한 재원 마련 대책이나 이런 걸 고민해야 한다"며 "정부에서 실현 가능한 얘기인지 검토할 것으로 생각한다"고 입장을 밝혔다.

이 대표는 "치킨, 김, 초콜릿, 아이스크림까지 먹거리 가격이 줄줄이 오르고 있다"며 "원부자재 가격 상승에다 최근 중동 사태까지 겹쳐서 환율이 치솟고 국제유가마저 들썩거리는 상황이라 가뜩이나 힘든 민생이 더욱 어려워지고 있다"고 짚었다.


이어 이 대표는 "정부도 적극적으로 민생 회복 조치를 검토해 주시길 바란다"며 "대통령께서도 이런 어려운 서민의 삶을 좀 더 세밀하게 챙기겠다고 하신 만큼 총선에 담긴 민심을 받들어 민생 살리기에 적극 나서주시기를 당부드린다"고 강조했다.


act@fnnews.com 최아영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