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희경 "진선미, 보유 주식 관련 상임위 또 선택" 의혹 제기

      2018.09.13 19:08   수정 : 2018.09.13 19:12기사원문

진선미 여성가족부 장관 후보자가 20대 국회 하반기 원구성 과정에서 보유하던 주식과 직무연관성이 높은 상임위를 선택한 것으로 드러나 논란이 되고 있다.

진 후보자는 이후 갑자기 다른 상임위로 옮겨 청와대 인사검증을 의식한 것 아니냐는 의혹이 제기되고 있다.

앞서 진 후보자는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 활동 당시 직무관련성이 있는 주식을 보유한데 이어 배당금까지 받은 것으로 확인된 바 있다.



13일 국회 여성가족위원회 소속 전희경 자유한국당 의원은 "왜 진선미 후보자는 직무와 관련된 상임위를 또 선택했는가"라며 문제를 제기했다.

진 후보자가 보유하던 주식은 '넵코어스' 주식으로, 정보통신기기 및 방송장비 제조 및 판매업, 통신 설비공사, 정보통신기기 수출입업 등을 하는 회사다. 회사 특성상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와 높은 관련이 있음에도, 진 의원은 지난 7월에 해당 상임위를 선택했다.


전희경 의원은 "20대 국회 하반기 원구성 당시 진 후보자는 더불어민주당 원내수석부대표로서 당 소속 의원들의 상임위 배치 등에 있어 주도적인 역할을 했다"며 "7월에 과학기술정보통신위를 선택했지만 진 후보자는 갑작스럽게 8월21일부로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소속으로 사보임했다"고 지적했다.

전 의원은 "임기 시작 35일만에 갑작스럽게 소속 상임위를 바꾼 것"이라며 "청와대가 진 후보자에 대한 인사 검증을 하고 있는 기간 중 또 다시 보유한 주식의 직무관련성 논란을 의식해 문체위로 사보임한 것 아니냐는 의혹이 불가피하다"고 강조했다.

이와 함께 전 의원은 진 후보자가 2016년 6월에서 다음해 5월까지 국회 예결특위 위원 활동 당시 직무관련성이 있는 주식을 보유한데 이어 배당금까지 받았다고 밝혔다.

진 후보자는 당시 7개월여간 넵코어스, 현대산업, 일동제약 등의 주식을 보유했다.
진 후보자는 해당 주식을 통해 연간 113만1025원의 배당금도 챙긴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진 후보자는 뒤늦게 직무관련성 통보를 받았음을 인정하면서도 예결위 활동 과정에서 관련 보유 주식이나 회사에 대한 예산심사를 한 바 없다는 입장을 밝혔다.


진 후보자는 "보임 이후 즉시 직무관련성 심사를 받지 못한 점에 대해 송구스럽게 생각한다"며 "당시 예결위 활동에서 보유 주식이나 회사와 관련한 예산심사를 전혀 한 바 없다"고 해명했다.

hjkim01@fnnews.com 김학재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