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둘기지갑, '가상자산 거래' 사용자 10만명 돌파

      2020.03.16 10:09   수정 : 2020.03.16 10:09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가상자산 지갑 서비스 '비둘기지갑'이 등록 사용자 10만명을 돌파했다.


가상자산 금융 스타트업(창업초기기업) 차일들리는 지난해 4월 서비스 출시 이후 11개월만에 사용자 10만명을 확보했다고 16일 밝혔다. 차일들리는 올 상반기 유럽과 남미, 아프리카 국적 사용자가 자국 화폐로 가상자산을 거래할 수 있는 법정통화 서비스를 추가해 사용자 편의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현재 비둘기지갑은 총 186개국에서 사용되고 있으며 가장 많은 사용자를 확보한 국가는 인도다. 인도 국적 가입자는 전체 사용자 중 10.2%에 달한다.
이밖에 브라질, 미국, 아르헨티나, 스페인, 콜롬비아, 이탈리아, 프랑스, 필리핀, 인도네시아 등 가상자산에 대한 관심과 투자활동이 높은 지역 중심으로 비둘기지갑 사용자가 분포돼 있다.


또한, 차일들리는 최근 국회를 통과한 ‘특정금융 거래정보의 보고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특금법)' 개정안에서 요구하는 가상자산사업자 신고요건을 충족하기 위해 연내 ISMS 인증을 획득한다는 방침이다.


차일들리 김은태 대표는 “금융서비스는 블록체인 기반 서비스가 제공할 수 있는 대중적 혜택이 가장 기대되는 영역 중 하나”라며 “비둘기지갑은 향후 보다 다양한 서비스 가치와 사용자 혜택을 제공하는 가상자산 지갑 서비스가 될 수 있도록 필요한 기술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 말했다.

srk@fnnews.com 김소라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