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승민 “뒤늦은 차명진 제명..통합당 고쳐나가겠다”

      2020.04.13 16:45   수정 : 2020.04.13 16:45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유승민 미래통합당 의원은 13일 최고위원회가 제명키로 한 차명진·김대호 후보와 관련해 “특히 젊은 세대한테 저희들이 굉장히 큰 상처를 계속 드렸다. 앞으로 정말 고쳐나가겠다”며 호소했다.

유 의원은 이날 박용찬(서울 영등포을) 후보의 선거 지원 활동 후 기자들과 만나 “세월호 막말, 젊은 세대를 비하하는 발언, 광주시민에 대한 모독 발언 등 이런 것은 정말 저희 통합당이 앞으로 절대 해서는 안 될 일”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최고위가 차 후보에 대한 제명 결정을 뒤늦게 내린 것에 대해 “당의 윤리위원회가 정말 어처구니없게도 탈당권유라는 잘못된 결정을 하는 바람에 그 후보가 지금도 당적을 유지하면서 선거운동을 하고 계속 막말을 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선대위원장과 지도부가 당시 안이했고, 뒤늦은 판단이었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 정말 고쳐나가겠다. 진심을 담아서 국민께 말씀드린다”고 했다.


그러면서 “제가 늘 주장하는 것이 개혁보수하지 않으면 젊은 사람들의 마음을 얻을 수 없다는 것이다”라며 “통합당이 아직도 많이 부족하지만 정말 제대로 혁신하겠다”고 강조했다.

유 의원은 또 “문재인 정권이 잘못하는 것을 견제하고 코로나 사태 이후의 경제대공황을 극복하는 것을 저희들이 국회에서 해낼 수 있도록, 우리 국민들께서 꼭 좀 도와주시기를 간곡히 호소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더불어민주당 독재, 문재인 독재만큼은 꼭 막아야 한다. 저희들을 1당으로 만들어주셔야 국회에서 견제를 할 수 있다”고 했다.

유 의원은 최근 선거 지원 유세에 적극 나서게 된 계기를 묻자 “다른 이유는 전혀 없다”며 “공천에 일체 개입을 안했기 때문에 공천이 끝날 때까지 기다렸다. 공천 후에는 한 사람의 평당원으로서 후보들의 당선을 위해 열심히 도운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 총선 후 행보를 묻는 질문에는 “생각도 안 해봤고 하고 싶지도 않다”며 “지금은 모두 힘을 똘똘 뭉쳐 선거에서 민주당을 견제할 수 있는 세력을 만드는 것이 최우선 과제”라고 밝혔다.

ming@fnnews.com 전민경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