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미애, '정경심' 질문한 곽상도에 발끈 "언론맹신자냐"

      2020.07.24 17:47   수정 : 2020.07.24 19:20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추미애 법무부 장관과 곽상도 미래통합당 의원이 24일 대정부질문에서 설전을 벌이며 충돌했다.

조국 전 장관의 아내 정경심씨가 과거 '강남 부동산 갖는 게 내 목표’라고 언급했다는 보도를 근거로, 이에 대한 의견을 묻는 곽 의원의 질의에 추 장관이 "가짜뉴스", "언론보도 맹신자냐"라고 맞받아치면서다.

추 장관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교육·사회·문화분야 대정부질문 중 곽 의원의 질의에 "저는 (정 전 교수가) 그렇게 말하지 않았다고 알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자 곽 의원이 다시 "YTN에 나왔다"고 지적했고, 추 장관은 "언론보도가 가짜뉴스도 많지 않나. 언론보도 맹신주의자냐"라며 "방송도 팩트체크 대상 아니냐. 요새는 방송사마다 서로 팩트체크한다"고 반박했다.

곽 의원은 "(방송에 나오는) 대통령 말씀도 다 의심해서 들어야 하느냐"고 하자 추 장관은 "인과관계 있는 비교만 해달라. 저에게 시비걸려고 질문하는 건 아니지 않느냐"고 말했다.

곽 의원은 다시 "근거를 하나하나 장관님께 제시하고 여쭤보는 것"이라고 언급했고, 추 장관은 "정경심 교수가 본인이 그런 뜻으로 한 게 아니라고 한 보도를 봤는데, 의원님은 이후 보도를 보지 않은 것 같다"고 지적했다.

이에 통합당 의원들은 추 장관을 향해 고함을 치며 거세게 항의했다. 특히 더불어민주당 소속 김상희 국회부의장이 "의원들께서 대정부질문이 원활하게 진행되지 못할 정도로 지나친 반응하고 계신다"며 추 장관 편을 들자 통합당 의석에선 "장관한테만 지적하라, 장관이 잘못하고 있지 않느냐"는 고성이 터져나왔다.


김 부의장은 곽 의원에게 "의원님 질의도 상호간 발생한 이런 결과를 가져오는데, 일정부분 역할이 있었다고 생각한다"고 지적한 것에 곽 의원이 항의하자 김 부의장은 재차 "저와 토론하고자 하면 대정부질의가 진행될 수 없다"고 일축했다.

mkchang@fnnews.com 장민권 전민경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