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치닥, 정보보호 전문가 원성환 한국 신임대표 선임

      2020.10.28 11:39   수정 : 2020.10.28 11:39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현대BS&C 정대선 사장이 설립한 블록체인 기술 기업 에이치닥테크놀로지가 내년 새로운 블록체인 플랫폼 출시를 앞두고 정보보호 및 관리 시스템 전문가를 한국 지점 신임대표로 선임했다.


28일 에이치닥테크놀로지는 원성환 신임 한국 지점 대표를 선임하고, 최고크리에이티브 책임자에 이기호 건국대학교 정보통신대학원 블록체인 전공 겸임교수를 영입하는 등 대대적인 조직 재정비에 나섰다고 밝혔다.

원성환 신임 대표는 지난 1996년부터 2017년까지 세계 최대 식품기업인 네슬레의 국내 법인 네슬레코리아에서 최고정보관리책임자(CIO) 겸 최고정보보호책임자(CISO)를 역임했다.

이후 그는 국내외 다양한 오픈 블록체인 플랫폼을 기반으로 직접 관련 비즈니스를 전개하며 블록체인 서비스 경험을 쌓았다.


이기호 신임 최고크리에이티브 책임자는 글로벌 블록체인 플랫폼 이오스 및 이더리움 관련 연구를 지속해왔다.

원성환 신임 대표는 “2017년말부터 이오스(EOS), 아이콘(ICON) 코스모스(COSMOS) 등 다양한 오픈 블록체인 플랫폼에서 직접 비즈니스들을 전개하며 블록체인 기술과 탈중앙 생태계에 대해 많은 경험을 쌓을 수 있었다"며 "이를 활용해 에이치닥테크놀로지가 업계 선도 블록체인 기술 기업으로 거듭나고 새로운 퍼블릭 블록체인인 라이즌 생태계가 성공적으로 활성화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 말했다.


한편 에이치닥테크놀로지는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본부장 출신의 전 주용완 한국 지점 대표의 퇴임 이유에 대해선 "따로 할 말이 없다"고 전했다.

srk@fnnews.com 김소라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