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자산 지갑 클립에 친구 초대하면 카카오 코인 받는다

      2021.01.12 15:33   수정 : 2021.01.12 15:33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카카오가 지난해 6월 출시한 가상자산 지갑 클립의 신규 사용자 확대에 본격 나선다. 블록체인과 가상자산에 대한 배경지식 없이도 국내 사용자 누구나 카카오톡을 통해 쉽게 새로운 디지털자산을 체험해 볼 수 있도록 클립 서비스를 활성화하겠다는 취지다.


12일 카카오 블록체인 자회사 그라운드X는 자체 가상자산 지갑 클립(Klip)의 친구 초대 이벤트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해당 이벤트는 오는 18일까지 일주일간 진행되며, 보상으로 총 100만개의 카카오 코인 클레이(KLAY)를 지급한다. 이는 12일 오후 기준으로 약 6억원 상당이다.

클립은 클레이(KLAY)를 비롯해 각종 가상자산과 고유의 가치를 지닌 디지털자산들을 보관하고 관리할 수 있는 가상자산 지갑이다.
상대적으로 가상자산 서비스에 관심이 높은 MZ세대(2030세대)를 겨냥해 이들이 모바일에서 간편하게 가상자산을 취급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지난달 기준으로 클립 이용자는 총 22만명으로 이중 약 60%인 14만명이 20, 30대 이용자인 것으로 집계됐다.

이번에 그라운드X에서 진행하는 클립 친구 초대 이벤트는 클립 출시 이후 가장 큰 보상 규모로 진행되는 행사다. 클립 이용자가 카카오톡 친구를 초대해 클립에 가입시키면 5 KLAY가 지급되며, 초대 받은 친구에겐 10 KLAY가 주어진다.
초대 보상은 최대 10명으로 제한되고 보상으로 받은 클레이는 이벤트 종료 후 본인 클립 계정으로 일괄 지급된다.

이벤트 기간동안 초대 성공 수가 가장 많은 상위 20명에겐 최대 5000 KLAY(약 300만원)와 고유의 디지털자산인 대체불가능한토큰(NFT, Non-Fungible Token) 카드가 추가로 제공된다.


한편, 클립은 별도 회원가입과 애플리케이션(앱) 설치 없이 카카오톡 모바일 앱 오른쪽 하단의 ‘더보기’ 탭 내 ‘전체 서비스’ 메뉴에서 이용할 수 있다.

srk@fnnews.com 김소라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