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역정보개발원, '2021 독서경영 우수직장' 인증기관 선정

      2021.11.05 09:31   수정 : 2021.11.05 09:31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한국지역정보개발원은 ‘2021 독서경영 우수 직장 인증기관’으로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올해 8회째인 ‘독서경영 우수 직장 인증’은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 주최하는 제도로, 독서경영을 우수하게 실천하고 있는 직장을 인증 및 시상함으로써 직장 내 독서문화를 확산하고 기업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매년 실시하고 있다.

이번 인증 획득은 지난해에 이은 재인증이며, 개발원은 그동안 총 7번 인증기관으로 선정된 바 있다.



특히 개발원은 최근 코로나19 확산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도서 대출 신청을 온라인으로 전환하고, 저자초청강연을 유튜브 생중계로 실시하는 등 독서경영 활동에 비대면 방식을 적극 도입하는 노력을 기울였다.

또 매월 임직원 대상 도서 구매 수요조사를 실시, 직원들이 희망하는 도서를 구입해 독서 활동을 장려하고 있다.

이 외에도 지역사회와의 상생협력을 위해 도서 구입 시 관내 소규모서점을 이용하고 임직원들의 참여로 모은 도서를 필요한 기관에 기증하는 등 소상공인 지원과 사회적가치 실현에도 힘썼다.


지대범 원장은 “독서경영 우수 직장으로서 배움과 문화가 있는 조직문화 구축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 사회공헌 활동과도 연계해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발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jjang@fnnews.com 장충식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