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ITP, ICT R&D 공로자 시상

      2021.11.26 13:51   수정 : 2021.11.26 13:51기사원문


[파이낸셜뉴스] 정보통신기획평가원(IITP)이 올해 정보통신기술(ICT)의 원천기술 확보를 위해 헌신한 연구자와 우수 성과를 창출한 과제를 선정했다.

IITP는 지난 25일 서울 잠실 SKY31컨벤션에서 2021년 ICT 기술개발 분야 성과 우수과제·연구자에 대한 시상식과 성과교류회를 가졌다고 26일 밝혔다.

매우우수과제는 사회문제해결형 R&D 분야로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의 용의차량번호판 인공지능(AI) 기술, ㈜엔에스에이치씨의 모바일 악성코드 분석, 경북대의 3D프린팅 의료분야 적용, 망고슬래브주식회사의 신시장창출, ㈜창소프트아이앤아이의 건설현장 제조융합 등이다.



선정된 연구자로는 투자유치 및 특허출원이 탁원했던 전상배 가우디오랩㈜ 이사, 세계최초 딥러닝 알고리즘을 개발한 홍지수 한국전자기술연구원(KETI) 책임연구원, 세계 최고 수준의 속성 검증 기술 개발 및 블록체인 연구개발에 기여한 인호 고려대 교수가 수상했다.

또한 이번에 수상한 매우우수과제의 연구내용과 홀로그램 분야의 5대 핵심 기술인 △콘텐츠 획득 △처리 △콘텐츠 재현 △프린팅 △광재현에 대한 전시해 참석자간 성과교류의 시간을 가졌다.

전성배 IITP 원장은 이날 "국가연구개발혁신법 등 연구자에 대한 연구환경 기반의 안정과 발전을 위해 세심한 지원을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서 "이번 자리는 연구자들의 그간의 노고를 치하하고, 앞으로도 우수 연구자와 과제에 대한 성과 확산이 지속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monarch@fnnews.com 김만기 기자

Hot 포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