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일반

‘오늘뭐먹지’ 피쉬앤칩스 만들기, 성시경·신동엽 레시피 봤더니...‘의외로 간단’

입력 2016.01.28 13:43수정 2016.01.28 13:43
‘오늘뭐먹지’ 피쉬앤칩스 만들기, 성시경·신동엽 레시피 봤더니...‘의외로 간단’

피쉬앤칩스 만들기

피쉬앤칩스 만들기 레시피가 소개돼 누리꾼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과거 방송된 올리브TV ‘오늘 뭐 먹지?’에서 신동엽 성시경이 피쉬앤칩스의 레시피를 공개했다.

이날 공개된 피쉬앤칩스 재료는 밀가루 225g, 베이킹파우더 2T, 소금 1T, 후추 1/2T, 맥주 2/3캔, 대구 1마리, 감자 2개, 해바라기씨유 적당량이다.

먼저 감자는 막대 모양으로 썰어 물에 담가 전분기를 뺀 뒤 밀가루에 소금과 후추를 살짝 넣어 간을 한 뒤 튀김옷을 만들어 둔다.

이어 베이킹파우더와 맥주를 조금 섞어 튀김반죽을 만든 뒤 대구살에 튀김옷과 튀김반죽을 잘 묻혀 잘 튀겨준다.

또한 전분기를 뺀 감자는 물기를 제거한 뒤 기름에 튀긴 후 10분정도 식힌 뒤 바삭함을 살리기 위해 한 번 더 튀겨주면 좋다.

흰살 생선은 취향에 따라 다양한 종류를 선택할 수 있으나 영국인들이 가장 선호하는 피시 앤 칩스용 흰살 생선은 대구(cod)이다.
영국에서 판매되는 피시 앤 칩스 중 60%가량은 대구로 만든 것이다.

두 번째로 많이 사용되는 생선은 해덕(haddock)으로 약 25% 정도를 차지한다. 그 외에 헤이크(hake), 할리벗(halibut), 폴락(pollock), 솔(sole) 등 다양한 흰살 생선이 피시 앤 칩스의 재료가 된다.

/fnstar@fnnews.com fn스타 김선정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