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일반

“에이스 총출동” 더욱 강력해진 생존 경쟁, ‘소사이어티 게임2’

입력 2017.08.25 12:24수정 2017.08.25 12:24


[종합] “에이스 총출동” 더욱 강력해진 생존 경쟁, ‘소사이어티 게임2’

국내 서바이벌 프로그램의 입지를 탄탄하게 다진 ‘소사이어티 게임’이 시즌2로 돌아왔다. 다채로운 분야의 에이스 참가자들이 모인 시즌2는 시즌1이 선보였던 위용을 재현할 수 있을까.

25일 오전 서울시 영등포 타임스퀘어 아모리스홀에서 tvN ‘소사이어티 게임2’ 제작발표회가 열려 정종연 PD, 장동민, 줄리엔강, 고우리를 비롯해 21명이 출연진들이 참석했다.

‘소사이어티 게임2’는 두 개의 대립된 사회로 이루어진 통제된 원형마을에서 22명의 출연자가 13일간 모의사회 게임쇼를 펼친다는 리얼 서바이벌 프로그램으로, 시즌1에서는 ‘높동’대 ‘마동’의 치열한 대결 끝에 마동이 승리를 차지하며 첫 시즌을 마무리했다.


[종합] “에이스 총출동” 더욱 강력해진 생존 경쟁, ‘소사이어티 게임2’

정종연 PD는 “재미있자고 만든 프로그램이다. 재미의 포인트가 다른 프로그램과 다르다. 웃자고 만든 건 아니다. 민주주의에 대한 재미있는 이모저모를 보는 프로그램으로 처음 기획을 했다. 사회라는 타이틀을 달고 있긴 하지만 너무 무겁게 보진 마시고 가볍고 재미있게 봐주시면 좋겠다”고 전했다.

시즌2에는 방송, 스포츠, 정치 등 다양한 분야의 에이스들이 한 데 모였다. ‘더지니어스’의 우승자로 두뇌게임에서 두각을 보인 장동민부터 줄리엔강, 이천수, 조준호 등이 출연을 알렸다. 더불어 정당인 이준석과 김광진도 합류했다.

장동민은 “시즌1때부터 굉장히 하고 싶었는데 이번에 하게 되어서 너무 좋았다. 시즌1에서는 잘 몰라서 하고 싶었는데 모니터 해보니까, 시즌2에 나가서 잘 할 수 있을까 하는 고민 때문에 많이 망설였다”며 “그런데 꼭 하나를 보여주고 싶어서 출연하고 싶었다. ‘더지니어스’에서 저와 연합을 하면 저만 살아남고 팀은 승리하지 못한다는 편견이 생겼다. 그래서 ‘아니다. 같은 팀도 승리하게 할 수 있다’라고 알리고 싶었다. 또 제 스스로도 할 수 있을지 궁금했고 경험해보고 싶었다”고 설명했다.


[종합] “에이스 총출동” 더욱 강력해진 생존 경쟁, ‘소사이어티 게임2’

이에 전 시즌에서 뛰어난 활약을 보였지만 우승의 문턱에서 아쉽게 탈락한 엠제이 킴은 “장동민 씨에게 라이벌 의식을 느꼈다. 딱 봤을 때 ‘왜 여기 오셨지’ 싶었다. 제가 시즌2하기 전에 ‘더지니어스’를 보고 왔는데, 눈치가 상당히 빠르시다고 생각했고 잘 하셔서 견제를 많이 했다”고 말했다. 그러더니 가 보니 견제는 많이 안 됐냐는 질문에 “조금”이라고 대답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외에도 유승옥, 구새봄, 고우리, 캐스퍼, 박광재, 학진, 권민석, 유리, 김회길, 알파고, 정은아, 박현석, 손태호 등도 출연한다.

출연자들은 출연 계기도 제각각이었다. 줄리엔강은 출연 제안을 여러 번 고사했다고 밝혀 웃음을 자아냈다. 고우리는 정종연 PD의 엄청난 팬이라 팬심으로 출연을 결심했다고 말해 놀라움을 남겼다.

특히 이날 김광진 전 의원은 예능을 향한 야망을 밝혀 현장을 웃음바다로 만들었다. 김광진 의원은 “처음에는 제 비서가 ‘더지니어스2’라고 해서 출연하겠다고 했는데 와서 보니 ‘소사이어티게임2’더라”며 “국회로 가는 것보다 예능으로 가는 게 더 좋을 것 같았다. 이걸 보고 계시는 PD들 연락해주시라. 연락 안 오시면 그냥 국회의원 계속 하겠다”고 말해 폭소케 했다.


[종합] “에이스 총출동” 더욱 강력해진 생존 경쟁, ‘소사이어티 게임2’



이번 시즌2가 시즌1과 달라진 점이 있다면 크게 탈락자결정, 상금분배, 블랙리스트 등이 달라졌다. 챌린지에서 승리한 팀에게는 매 챌린지마다 천만 원의 상금이 주어지는데, 시즌2에서는 단 한 명의 주민만이 우승상금을 가질 수 있다. 블랙리스트 역시 블랙리?에 이름이 2번 오른 주민이 탈락했던 시즌1과 달리 시즌2에서는 반란의 열쇠를 사용한 주민이 올라감으로서 차이점이 발생한다.

장동민은 “‘더지니어스’와는 확실히 다른 프로그램이다. 시즌1과도 확실히 다른 재미가 있다. 바뀐 룰도 굉장히 많기 때문에 굉장히 흥미로운 프로그램이 될 것이다. 멤버들 역시 원형마을에 있을 때보다 훨씬 더 강력한 포스가 난다”며 “시청자 분들이 개개인 캐릭터를 분석해가시면 재미있을 것 같다.
저도 시즌1을 볼 때 대입을 해 가면서 봤더니 집중도도 높아지고 흥미가 커졌다. 시청자 분들도 머릿속으로 ‘나도 원형마을에 있구나’라고 생각하시면 훨씬 재미있을 것이다“고 기대를 당부했다.

‘소사어이티 게임2’ 첫 방송은 오는 25일 오후 11시 30분에 방영될 예정이다.


/9009055_star@fnnews.com fn스타 이예은 기자 사진 tv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