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일반

하이틴 배우 김수현 "롤모델은 박서준, 본인만의 확고한 연기 스타일 닮고 싶어"

입력 2022.06.17 11:42수정 2022.06.17 11:42
매주 숨어있는 루키 배우들을 찾아 알려드리는 ‘숨은 루키 찾기’! 누구도 찾지 못한 보석 원석과도 같은 신예 루키 배우들의 매력을 파헤치고 소개한다. 처음 봐서 낯설지만 그래서 더 매력 있는 신인 배우들의 아이덴티티, 그리고 스토리. 앞으로 레귤러로 진행하는 ‘숨은 루키 찾기’에서 함께 루키 배우들을 찾아보는 건 어떨까?

누구나 미성숙이란 터널을 통과해 성숙해진다. 현재 그 과도기에 서 있는 하이틴 배우들은 많은 경험을 통해 성장을 이루고 있다. 아직 부족한 부분도 많지만, 이러한 미성숙이라는 매력이 그들을 더욱 빛나게 한다. 오늘은 무르익는 연기를 위해 다양한 과정을 겪고 있는 하이틴 배우 김수현을 소개하고자 한다.

[배우 & 루키] 하이틴 배우 김수현 "롤모델은 박서준, 본인만의 확고한 연기 스타일 닮고 싶어"


오늘 '숨은 루키 찾기!' 주인공 김수현은 드라마 '모두의 거짓말', '연애미수', '배드파파', '사랑의 꽈배기', '킹덤', 영화 '침입자', '승부', 단편영화 '12월 32일', '재득씨의 하루', '하루애', 광고 '재능 수학', 경주월드', 르노삼성 QM5' 등 다양한 작품에 출연하며 필모그라피를 탄탄히 쌓아왔다. 특히 올해 하반기 방영 예정인 드라마 작품에 캐스팅되어, 활약을 앞둔 만큼 기대가 큰 배우다.

현재 김수현은 배우앤배움 하이틴센터에서 연기교육을 받으며 꾸준히 성장 중이다. 또한 체계적인 훈련과 자체 오디션, 캐스팅 시스템을 통해 많은 현장 경험을 쌓고 있다.

김수현은 처음 연기를 시작하게 된 계기를 전하며 "5살 때 '방귀대장 뿡뿡이'에 정말 출연하고 싶었습니다. 수소문을 해봤지만 당장 출연할 수 있는 방법을 찾지 못했고, 무작정 연기학원에 등록했습니다. 이후 '방귀대장 뿡뿡이' 고정 출연 오디션을 보게 됐고, 당당히 오디션에 합격했습니다. 그렇게 '방귀대장 뿡뿡이' 2기에 6개월간 고정 출연으로 나가게 되면서 자연스럽게 연기를 시작하게 됐습니다"라며 배우의 길을 걷기 시작한 이유를 밝혔다.

더불어 김수현은 "쌍꺼풀이 없는 큰 눈이 제 매력이라고 생각합니다. 또한 여러 장르에 구애받지 않는 이미지를 갖고 있어서 어떠한 캐릭터든 잘 소화할 수 있습니다. 아직 부족한 부분도 많지만 어릴 때부터 연기를 해왔기 때문에 대본을 암기하는 습관도 잘 들여져 있어, 남들보다 대본을 빠르게 외울 수 있는 게 제 강점이라고 생각합니다"라고 본인이 생각하는 배우로서 강점에 관한 생각을 덧붙였다.

또한 김수현은 롤모델에 대해 전하며 “제 롤모델은 박서준 배우입니다. 모든 작품을 보며, 느낀 점은 어떤 역을 맡더라도, '박서준'스럽다라는 느낌이 들게 연기력인 것 같습니다. 자신만의 스타일이 있어서인지 어느 작품에서든 돋보이는 매력을 닮고 싶습니다"라며 배우 박서준을 존경하는 이유를 전했다.

마지막으로 “자만하지 않는 배우가 되고 싶습니다. 배우는 겸손할수록 롱런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항상 초심을 생각하면서 사람들에게 절대 잊히지 않는 배우가 될 수 있도록 한결같이 노력하겠습니다”라고 연기 목표에 대한 포부를 전했다.


김수현은 어린 시절부터 다양한 장르의 작품을 경험하며, 성장 가도를 달리고 있는 배우다. 이러한 오랜 경험은 자신이 추구하는 배우에 대한 목표를 더 확고하게 만든다. 롱런하고 싶다는 목표처럼 언제나 긍정적인 마인드로 목표에 나아간다며, 이른 시일 내에 좋은 성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 기대된다.

enterjin@fnnews.com 한아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