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공연

'감성 발라더' 강효준, 소풍 같은 힐링송 '골프 !' 발매

입력 2022.10.31 08:07수정 2022.10.31 08:07
'감성 발라더' 강효준, 소풍 같은 힐링송 '골프 !' 발매


'감성 발라더' 강효준이 소풍 같은 골프 이야기로 돌아온다.

강효준은 오늘(31일) 정오 전 온라인 음원 사이트에 새 싱글 '골프 !(Golf !)'를 발매한다.

강효준의 'Golf !'는 골프를 재밌고 즐겁게 표현한 '알앤비(R&B)' 장르의 곡이다. 건강이 좋지 않아 격한 운동을 할 수 없었지만, 골프를 통해 몸과 마음을 회복한 강효준의 소소한 일상을 담았다.

그동안 강효준은 '너는 꽃을 피웠지'와 '그 한마디를 못해서', '고로(孤路)', '그림(Draw me)' 등을 발매하며 감성적인 발라드를 선보였다. 'Golf !'는 경쾌한 R&B 리듬 아래 강효준의 솔직하면서도 유머러스한 매력을 엿볼 수 있다는 귀띔. 이전과는 확연히 다른 색깔을 선보일 강효준의 새 신보 소식에 리스너들의 뜨거운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특히 'Golf !'는 이승기와 마마무 그리고 로시 등 다양한 아티스트와 협업했던 TM이 작곡을, 수란 'relax moment'와 럭셔리빌라 'Off village'에 참여했던 Plnt가 마스터링을 맡아 완성도를 높였다는 후문이다.

강효준은 "우울했던 나 자신을 조금이나마 회복할 수 있었던 계기가 골프였다"며 "'Golf !'를 듣고 즐겁고 행복한 감정을 느끼셨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한편, 강효준의 'Golf !'는 뮤지션들을 통해 문화도시발전을 기대하는 부평문화재단의 지원을 받아 제작하게 됐다.

slee_star@fnnews.com 이설 기자 사진=강효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