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공연

트리플에스 新 멤버가 떴다! 신위, '하우스' 입주 '시그널' 오픈

입력 2023.07.05 10:34수정 2023.07.05 10:34
트리플에스 新 멤버가 떴다! 신위, '하우스' 입주 '시그널' 오픈


'모든 가능성의 아이돌' 트리플에스(tripleS)의 새로운 '디멘션(DIMENSION)' 러블루션(LOVElution)의 마지막 퍼즐이 완성됐다.

모드하우스는 지난 4일 밤 트리플에스의 공식 유튜브 채널에 S15 신위(Xinyu)의 '하우스(HAUS)' 입주 '시그널(SIGNAL)'을 공개하고 러블루션의 완성을 알렸다. 신위의 경우 곧 팬들을 찾아오는 트리플에스 러블루션의 히든 멤버라는 점에서 더욱 기대를 모았다.

트리플에스를 만나기 전 신위는 "긴장도 되지만 설렘도 많다"면서 떨리는 마음을 고백했다. 그리고 누른 '하우스'의 초인종. 신위는 배꼽 인사로 멤버들과 만났고, 트리플에스 멤버들은 하트쿠션을 선물하며 신위를 맞이했다.

신위와 멤버들의 TMI 토크가 시작됐다. 특히 신위는 가장 좋아하는 한국 음식으로 떡볶이를 꼽은 뒤 "요리를 가장 잘하는 분이 누구인지 궁금하다"고 질문을 던졌고, 혜린이 손을 번쩍 들자 "밥 해주세요"라는 귀여운 요청을 던져 '하우스'를 웃음바다로 만들었다.

또한 신위는 "박소현을 가장 보고 싶었다"면서 최애 멤버로 꼽아 눈길을 끌었다. 그는 "바로 직전에 공개된 멤버인데다 티저를 보고 정말 멋있었다"면서 엄지손가락을 치켜들었다. 박소현 역시 아름다운 미소로 화답, 이들의 '케미'를 더욱 기대케 만들었다.

한편 신위는 공유빈과 윤서연, 카에데, 서다현, 박소현, 정혜린, 니엔과 함께 러블루션 멤버로 팬들을 만나게 된다.
앞서 '웨이브'(WAV, 팬덤명)의 투표를 통해 러블루션과 에볼루션(EVOLution)이 탄생했으며, 러블루션이 먼저 활동할 '디멘션'으로 선정됐다.

트리플에스는 현재 첫 '그래비티'로 탄생했던 '디멘션' +(KR)ystal Eyes가 첫 EP 'AESTHETIC'를 발표하고 활동 중이다. 이들은 자신들만의 빛나는 Y2K 감성을 선사하며 글로벌 K-POP 팬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 그래비티(Gravity) : 공식 애플리케이션 '코스모(COSMO)'에서 팬들이 직접 진행하는 투표
* 디멘션(DIMENSION) : 팬들의 선택으로 탄생하는 일종의 트리플에스 유닛

slee_star@fnnews.com 이설 기자 사진=모드하우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