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공연

다이나믹 듀오, 9년 만 역주행! 'AEAO' 틱톡 주간 차트 TOP 7 등극

입력 2023.07.21 13:35수정 2023.07.21 13:35
다이나믹 듀오, 9년 만 역주행! 'AEAO' 틱톡 주간 차트 TOP 7 등극


힙합 듀오 다이나믹 듀오가 틱톡 역주행으로 새로운 트렌드를 만들어가고 있다.

20일 글로벌 모바일 숏폼 플랫폼 틱톡(TikTok)에 따르면, 다이나믹 듀오의 2014년작 'AEAO'는 7월 3주차 주간 차트에 7위로 진입했다. 이는 한국 지역 유저의 일주일 동안 사용량 기준으로 한 차트다.

'AEAO'는 다이나믹 듀오가 지난 2014년 7월 발매한 싱글 'A Giant Step (어 자이언트 스텝)' 타이틀곡이다. 세계적인 힙합 프로듀서 DJ PREMIER와의 협업으로 발매 당시에도 관심과 호평을 받았고, 이후 NBA2K16 게임 OST로도 삽입돼 주목 받았다. 발매 9년 만인 현재 틱톡에서 화제를 모으며 국내외 음악 차트를 역주행 중이다.

2023년 7월 기준 'AEAO'는 스포티파이의 메인 차트 중 하나인 데일리 바이럴 50에서 글로벌 및 한국 지역 차트인에 성공했고, 아시아 각 지역 차트에서도 순항을 이어가고 있다. 애플뮤직 데일리 TOP 100과 힙합/랩 장르 및 전체 톱 트랙 차트에서도 선전 중이다. 세계 최대 음원 검색 플랫폼 샤잠(Shazam)에서도 존재감을 발휘하고 있다.

실제로 'AEAO'를 배경음악으로 한 틱톡 숏폼 동영상들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AEAO'의 강렬한 비트와 래핑에 맞춰 립싱크를 하거나 아티스트들의 카리스마 있는 모먼트를 엮은 영상이 대표적이다. 영상과 절묘하게 어울리는 'AEAO'의 감각적인 사운드가 색다른 밈(meme)으로 자리매김했다.

현재도 'AEAO'를 배경음악으로 한 영상들의 인기가 이어지고 있는 만큼, 다이나믹 듀오가 'AEAO'를 통해 앞으로 또 어떤 기록들을 써내려갈지 이목이 집중된다.


한편, 다이나믹 듀오는 올해 정규 10집을 만들어가고 있다. 지난달 첫 번째 디지털 싱글 '2 Kids On The Block - Part.1 (투 키즈 온 더 블럭 파트 원)'을 발매하고 타이틀곡 '19'로 공감과 향수를 이끌어냈다. 이어 연내 Part.2와 본 앨범을 순차적으로 공개할 계획이다.

slee_star@fnnews.com 이설 기자 사진=아메바컬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