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공연

윤혜진, 연주앨범 '엄마집' 발매…엄마처럼 따스한 '音' 담았다

입력 2023.09.27 11:14수정 2023.09.27 11:14
윤혜진, 연주앨범 '엄마집' 발매…엄마처럼 따스한 '音' 담았다


작곡가 윤혜진이 첫 연주 앨범을 발매한다.

국민가수 김동현의 ‘너의 이름’을 작곡한 윤혜진이 클래프컴퍼니와 손잡고 첫 번째 본인 연주 앨범 ‘엄마집’을 27일 정오에 공개한다.

연주 앨범 ‘엄마집’은 신진 창작자를 발굴하고 지원하는 콘진원 창의인재동반 우수 프로젝트 사업화 지원 사업에 선정된 작곡가 윤혜진이 지원을 받아 제작된 앨범으로, 포근하고 따뜻한 곡들로 채워져 있다.

답답하고 어렵던 현실에서 벗어나 엄마집으로 가는 기대감과 벌써부터 힘겨움이 희미해져가는 듯한 온기가 느껴지는 ‘길(Go Home)’, 엄마의 무릎을 베고 잠깐의 쉼을 표현한 ‘꿀잠(Restful Dream)’, 늘 그 자리에서 기다려주고 마음껏 어리광을 부려도 이해되는 그곳, 엄마집의 든든함을 담은 ‘늘(Always)’과 ‘투정(Like a Baby)’ 그리고 엄마집 한 귀퉁이에서 느끼는 가장한 행복한 순간을 떠올리게하는 ‘쉼(Take a Rest)’, 총 5곡으로 구성되어 있다.

윤혜진 작곡가는 “태어나서 처음으로 독립하고 늘 똑같이 살아오던 현실이 유난히 더 퍽퍽하고 힘들게 느껴지는 순간이 많았다. 그럴 때마다 엄마집에 가고 싶다, 라는 말을 하게 됐다. 늘 가고 싶은 엄마집, 그곳의 가장 포근하고 따스한 온기를 담은 앨범을 만들고 싶었다”라고 전하며 첫 연주 앨범 ‘엄마집’을 선보이는 것에 벅찬 감사를 표현했다.


작곡가 윤혜진은 김동현의 ‘너의 이름’ 작곡 외에도 마르보 프로젝트에 작곡, 편곡, 프로듀싱 참여를 한 바 있으며, 바비킴의 ‘태양처럼’과 ‘취했어’ 피아노 버전을 편곡하는 등 다양한 장르에 참여하며 커리어를 쌓고 있다.

클래프컴퍼니는 2023년 콘진원 창의인재동반 우수프로젝트 사업화지원 운영 플랫폼으로 윤혜진 연주앨범 ‘엄마집’ 외에도 신예 창작자들과 실력 있는 아티스트 이영현, 다운(Dvwn) 등 과 협업한 다수의 K-Pop 프로젝트 제작 진행, 발매를 지원하고 있다.

한편 추석 연휴와 함께 발매되는 윤혜진의 연주앨범 ‘엄마집’은 27일 정오부터 국내외 각종 음원 플랫폼에서 감상 가능하며, 유튜브 등 SNS 채널에서 다양한 트랙별 콘셉트 영상 또한 동시 공개된다.

slee_star@fnnews.com 이설 기자 사진=클래프컴퍼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