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공연

'음악중심' 크러쉬, '흠칫'→'미워' 컴백 퍼포먼스…'무한 매력'

입력 2023.11.18 17:28수정 2023.11.18 17:28
'음악중심' 크러쉬, '흠칫'→'미워' 컴백 퍼포먼스…'무한 매력'


가수 크러쉬(Crush)가 다채로운 매력으로 '음악중심'을 장악했다.

크러쉬는 18일 오후 방송된 MBC '쇼! 음악중심'에 출연해 정규 3집 'wonderego'의 쿼드러플 타이틀곡 중 '흠칫(Hmm-cheat)'과 '미워(Ego)' 무대를 선보였다.

먼저 이날 크러쉬는 겨울 감성이 가득한 니트 소재의 의상을 입고 등장, 감미로운 보이스로 '미워'를 열창했다. 특히 크러쉬는 반려견 두유와 무대에 올라 모두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크러쉬와 두유의 완벽한 '케미'는 보는 이들에게 훈훈함을 자아냈다.

이어 크러쉬는 댄서들과 '흠칫' 퍼포먼스로 분위기를 전환했다. 다채로운 크러쉬의 무대는 마치 파티를 즐기는 듯한 느낌으로 팬들의 환호를 이끌어냈다.

이번 신보는 크러쉬가 정규 2집 'From Midnight To Sunrise' 이후 4년 만에 발표하는 정규 앨범이다. 보다 완전해지고 싶은 'wonder'와 불완전하며 자전적인 크러쉬의 'ego'가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더욱 확장된 그만의 음악 세계를 펼쳐내고 있다.

신보는 발매 직후 멜론 음원차트 HOT100에 19곡 전곡 차트인했다. 쿼드러플 타이틀곡 중 한 곡인 '흠칫(Hmm-cheat)'은 벅스, 지니 등 국내 주요 음원차트 실시간 TOP10에 진입했다.
아이튠즈, 애플 뮤직 차트에서도 주요 국가 순위권에 올랐다. 또한 뮤직비디오는 유튜브 인급동(인기 급상승 동영상) 9위에 등극, 글로벌 인기를 실감케 하고 있다.

한편, 이날 방송된 '쇼! 음악중심'에는 태진아, Crush(크러쉬), 레드벨벳, Stray Kids, ENHYPEN(엔하이픈), aespa, VIVIZ(비비지), 기욱(ONEWE), Weeekly, LIGHTSUM, FANTASY BOYS, ZEROBASEONE, 앰퍼샌드원 등이 출연했다.

slee_star@fnnews.com 이설 기자 사진=MBC '쇼! 음악중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