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방송

'개그콘서트', 강력한 폭소 유발 '캐릭터 향연' 선사

입력 2024.01.15 10:37수정 2024.01.15 10:37
'개그콘서트', 강력한 폭소 유발 '캐릭터 향연' 선사


'개그콘서트'가 강력한 캐릭터들로 시청자들의 월요병을 확실하게 날려버렸다.

14일 방송한 KBS2 '개그콘서트'에서는 새 코너 '심곡파출소'가 일요일 밤의 강력한 웃음 폭탄 역할을 했다.

'심곡파출소'는 파출소에 연이어 이상한 사람들이 찾아오는 캐릭터 콩트로, 다양한 캐릭터들이 쉴 새 없이 등장하며 시청자들의 웃음보를 공략했다.

가장 먼저 장현욱이 은행을 찾는 사람으로 등장했고, 은행 위치를 알려주자 감사하다며 강도 복면을 쓰고 퇴장해 웃음을 자아냈다. 이어 김성원과 박형민이 신입 경찰로 출연했다. 두 사람은 서로 안 맞는다고 질색했지만, 행동은 물론 취향까지 모두 똑같아 재미를 더했다.

다음에는 코딱지 총을 쏘는 이상한 남자 오정율, "연기 하러 왔다"라면서 경찰 연기를 하는 연극영화과 학생 이정인, 수갑을 풀어 달라고 했더니 어깨를 풀어주는 남자 이창윤이 연이어 웃음을 선사했다.

정승환과 김혜선은 진한 스킨십으로 끈적한 분위기를 연출하면서 빈방을 찾는 커플로, 정범균은 경찰서가 엉망이라고 소리치는 경찰 사칭범으로 등장해 폭소를 자아냈다.

또 '개그콘서트'는 관객과의 특별한 소통으로 '빅 재미'를 만들어냈다. '금쪽 유치원'에서는 '기쁨이' 홍현호가 동화 '인어공주' 속 왕자를 맡아 자신을 구해준 공주를 찾아 헤매는 연기를 펼쳤다. 그가 한 여성 관객을 바라보며 "그대가…"라며 대사를 하려던 찰나 관객은 "싫어요!"라고 외쳤고, 스튜디오는 웃음바다가 됐다. 홍현호는 "내가 뭐 할 줄 알고"라며 "매주 조롱을 당하는데요"라고 맞받아쳐 웃음을 더했다.

'소통왕 말자 할매'에선 '말자 할매' 김영희가 관객들의 고민을 해결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영희는 한 관객이 "화장실 가고 싶은데 재미있는 장면을 놓칠까 봐 고민이다"라고 말하자, "재미없게 하고 있겠다"라면서 직접 관객을 화장실로 보내줘 눈길을 끌었다.

또 녹화 당일 전역한 군인이 "기다려 준 여자 친구와 결혼해야 할까요"라고 질문하자 "그건 여자 친구가 고민해야 하는 것"이라는 명쾌한 답변으로 관객들의 호응을 끌어냈다.

미국 변호사 겸 방송인 서동주도 김영희에게 고민을 털어놨다. 서동주는 사람들이 자신의 내면이 아닌 외면에만 관심이 있는 것 같다고 이야기했고, 김영희는 서동주가 SNS에 게시한 비키니 사진을 공개하며 "외면만 보여주네"라고 호통쳐 웃음을 자아냈다.
여기에 김영희는 자신의 SNS와 비교하는 자학 개그로 재미를 더했다.

이밖에 이날 방송에서는 '우리 둘의 블루스', '킹받쥬', '조선 시대 하이픽션', '뼈GYM', '니퉁의 인간극장', '데프콘 어때요', '미운 우리 아빠', '팩트라마', '최악의 악' 등 다채로운 코너들이 일요일 밤 시청자들의 웃음 비타민이 돼 줬다.

한편, KBS2 '개그콘서트'는 매주 일요일 밤 10시 25분 방송한다.

slee_star@fnnews.com 이설 기자 사진=KBS2 '개그콘서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