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방송

'원더풀 월드' 김철기, '반듯→쭈글' 반전 감정선 '완벽 열연'

입력 2024.03.18 11:19수정 2024.03.18 11:19
'원더풀 월드' 김철기, '반듯→쭈글' 반전 감정선 '완벽 열연'


배우 김철기가 '원더풀 월드'에서 남다른 활약을 선보이고 있다.

MBC 금토드라마 '원더풀 월드'에서 김철기는 부드럽고 반듯한 이미지 뒤에 숨겨진 비밀이 있는 국회의원 최주석 역을 맡아, 시청자들에게 강렬한 눈도장을 찍고 있다.

지난 5회 방송에서 자신의 경선 출마를 포기하고 당대표 김준(박혁권 분) 의원 지지를 선언한 최주석은 다른 의원들과 함께 평소 김준 의원이 자주 애용하는 작은 노포에 모여 앞으로의 김준의 행보를 응원하는 모습으로 등장했다.

최주석은 김준 의원 옆에 자리 잡은 채 "대한민국이라는 바다를 항해할 우리 선장님을 위하여 잔들 듭시다! 김준 의원님을 위하여!"라며 누구보다 눈치 빠르고 호탕하게 자리의 분위기를 이끌었다.

이어 최주석은 얼큰하게 취한 채 볼일을 본 후 화장실에서 나오는 자신을 기다리던 김준 의원의 비서관이 "우리 애 왜 쫓아다닙니까?"라는 기습 질문에 뻔뻔하게 발뺌하면서도 당황한 기색은 감추지 못했다.

하지만 비서관의 마약 파티를 하는 사진을 언론사들에 전송하겠다는 엄포에 화가 나지만 이내 저항 한번 제대로 하지 못하는 쭈글함과 비굴함을 오가는 모습을 차진 연기로 생생하게 표현해 극의 재미를 한층 배가시켰다.


앞서 훤칠한 비주얼에 반듯한 이미지의 최주석은 김준 의원의 지시로 권선율(차은우 분)에 의해 의문의 여성들과 마약 파티를 즐기는 비밀이 발각되면서 이를 약점으로 잡혀 경선 출마를 포기하게 되었던 것. 이에 대한 불만을 가진 최주석은 권선율에게 미행을 붙였지만 이마저 들통나 복수를 꿈꾸다 되려 역풍을 맞을 뻔했다.

이처럼 김철기는 짧은 순간 시시각각 달라지는 상황에 따라 급변하는 감정 변화를 찰나의 눈빛과 미세한 표정 변화로 표현해 특유의 섬세하고 촘촘한 연기를 펼쳐 극을 더욱 풍성하게 채우며 보는 이들의 몰입도를 높였다.

'원더풀 월드'는 매주 금, 토요일 밤 9시 50분 방송한다.

slee_star@fnnews.com 이설 기자 사진=MBC '원더풀 월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