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공연

티아이오티, 'Kick-START' 발매…'청춘들에 전하는 위로'

입력 2024.04.22 11:17수정 2024.04.22 11:17
티아이오티, 'Kick-START' 발매…'청춘들에 전하는 위로'


그룹 티아이오티(TIOT)의 빛나는 행보가 시작된다.

티아이오티(김민성, 금준현, 홍건희, 최우진, 신예찬)는 22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에 데뷔앨범 'Kick-START (킥-스타트)'를 발매한다.

티아이오티의 데뷔앨범 'Kick-START'는 새로운 발걸음을 내딛는 순간 경험하는 다양한 감정을 표현한 앨범이다. 연습생 시절부터 정식 데뷔까지 숨 가쁘게 달려온 티아이오티의 땀과 눈물을 앨범에 담아 이 시대 청춘에게 뜨거운 응원의 메시지를 보낼 전망이다.

데뷔곡 'ROCK THANG (락 땡)'은 소울 앤 힙합 장르의 곡으로, 낯설고 혼란스러운 청춘의 감정을 음악을 통해 신나게 털어내 보자는 응원의 메시지를 담았다. 멤버 김민성과 금준현이 작사에 참여해 티아이오티만의 에너지 넘치는 힙합 스웨그와 환상적인 하모니를 완성한다. 티아이오티는 'ROCK THANG'을 통해 듣는 이들에게 멤버들의 패기와 꿈을 향한 열정을 전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티아이오티의 당찬 포부가 담긴 'Goosebumps (구스범스)', 우정과 청춘의 감성을 느낄 수 있는 '가나요 (Moonrise)', 애니메이션의 한 장면을 연상시키는 멜로디가 돋보이는 'Paradise (파라다이스)', 꿈을 향해 달려가는 우리 모두를 향한 응원의 메시지를 가사에 녹여낸 '아기상어'까지 총 5개의 트랙이 이번 앨범을 채운다.

티아이오티는 Mnet '보이즈 플래닛'에서 높은 순위를 기록하며 실력을 입증한 멤버들로 구성된 그룹이다. 성공적인 프리 데뷔 활동으로 K팝 팬들의 이목을 끈 티아이오티는 앞서 정식 데뷔 소식과 함께 새로운 멤버 신예찬의 합류를 알리며 한층 업그레이드된 시너지를 예고했다.


또한 티아이오티는 프리 데뷔앨범으로 한터차트 실시간 앨범 판매량 1위를 기록했으며 프리 데뷔 타이틀곡 '백전무패'가 음악 방송 1위 후보에 오르는 등 존재감을 드러냈다. 지난해 12월 첫 연말 콘서트 '2023 TIOT FANCON : Find the way (2023 티아이오티 팬콘 : 파인드 더 웨이)'를 개최하고 지난 1월에는 일본 도쿄에서 콘서트를 성료하는 등 글로벌 팬들에게 눈도장을 찍었다.

앞으로 자신들만의 행보를 펼쳐나갈 티아이오티의 데뷔앨범 'Kick-START'는 22일 오후 6시부터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에서 감상할 수 있다.

slee_star@fnnews.com 이설 기자 사진=레드스타트이엔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