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지면 MS 무료백신 ‘MSE’ 국내 출시

마이크로소프트의 무료 백신이 출시됐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MS)는 정품 윈도 사용자들을 위한 무료 백신 소프트웨어인 마이크로소프트 시큐리티 에센셜(MSE)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MSE는 바이러스, 스파이웨어 등 각종 악성 코드로부터 PC를 실시간 보호해주는 백신으로 윈도 XP 서비스 팩 2, 윈도 비스타, 윈도 7 정품 PC 운영 체제(OS)를 사용하는 개인 및 5인 이하 소규모 사업자라면 누구나 사용 가능하다. 이 제품은 18일부터 홈페이지(http://www.microsoft.com/security_essentials)를 통해 별도의 등록 절차 없이 내려받을 수 있다.

MSE는 한번 설치되면 윈도 업데이트와 연동돼 항상 최신으로 유지되며 체험기간 후 등록 갱신이나 추가 구매 등의 과정이 필요없다.
또 파일사이즈가 10메가바이트(MB) 이하로 작아 PC 성능에 영향을 주지 않고 넷북과 같은 소형 PC에서도 구동할 수 있으며 32비트 뿐만 아니라 64비트 운영체제도 지원한다. 악성코드 탐색 예약설정과 압축파일 및 외장 드라이브 검사, 시스템 복구시점 등도 지정할 수 있다. MSE에 대한 기술지원은 온라인 기술지원 사이트인 ‘마이크로소프트 앤서즈’(http://answers.microsoft.com/)를 통해 진행된다.

/fxman@fnnews.com백인성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