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정보통신

[신통방통 앱] (148) 캐시슬라이드

임광복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2.12.09 17:20

수정 2012.12.09 17:20

[신통방통 앱] (148) 캐시슬라이드

'캐시슬라이드'는 잠금해제 화면(Screen Lock)에서 광고를 볼 때마다 5~100원 사이의 포인트를 적립해 현금으로 통장에 입금해주는 응용프로그램(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이다.

캐시슬라이드 앱을 설치하면 스마트폰 사용자들은 잠금해제를 하면서 광고를 보고, 대신 보상으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와 쇼핑정보, 할인혜택 등을 제공받는다.

한번 스마트폰 잠금 해제를 할 때마다 5~100원 사이의 포인트가 적립돼 자연스럽게 월 5000원 이상의 적립금이 쌓이게 된다. 잠자고 있던 스마트폰 잠금 화면을 광고 플랫폼으로 대여해 주고 매월 임대료를 받는 셈이다.

캐시슬라이드 사용은 간단하다. 회원 가입 절차를 거치면 스마트폰 잠금 해제 화면에 광고가 노출된다.
이용자는 오른쪽으로 슬라이드를 해서 잠금 해제를 할 수 있고, 왼쪽 슬라이드를 해서 관심 있는 광고 접속, 쿠폰 다운로드, 전화 걸기 등의 연계 행동을 할 수 있다.
사용자는 홈 화면 이동 및 광고 연결 등 모두에서 적립금을 받을 수 있고 적립금은 상품 교환, 현금 계좌 이체, 기부 등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할 수 있다.

'나의정보' 메뉴에서 적립금을 확인할 수 있고 1만원 이상 쌓이면 사용자의 계좌로 입금하거나 기부할 수 있다.


또 상점 메뉴에서는 커피·음료, 케이크·도넛, 외식, 편의점, 생활 상품을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lkbms@fnnews.com 임광복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