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교육일반

올 겨울방학, 취업 스펙 쌓는 신HSK 준비 기회

한효선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3.12.30 13:11

수정 2013.12.30 13:10

올 겨울방학, 취업 스펙 쌓는 신HSK 준비 기회

EBSlang 누들 신HSK, 유형별, 내용별 가이드 제공

우리나라 기업들이 중국으로 활발하게 진출하면서 중국어가 경쟁력 있는 외국어로 떠오른 지 오래다. 삼성의 경우 중국어 특기자에게 최대 5% 가산점을 주고 있으며, 그 외 여러 기업에서도 중국어 능통자를 우대하고 있다. 취업뿐만 아니라 대학 입학 시에도 가산점을 주기 때문에 신HSK 자격증을 준비하려는 학생들이 늘고 있다.

겨울방학 동안 신HSK 자격증을 준비해두면 상반기 공채에서 유리한 위치에 설 수 있으며, 대학 입학이나 승진 시험 준비에도 유리하다.

이에 EBSlang에서는 많은 사람들이 쉽게 중국어를 배울 수 있도록 ‘누구나 들으면 합격하는 신HSK(이하 누들 신HSK)’ 코스를 운영하고 있다.

누들 신HSK는 신HSK의 듣기, 독해, 쓰기 3영역에 대한 유형별, 내용별 가이드를 제공한다.

강의는 3급, 4급, 5급, 6급 과정으로 나뉜다.

3급은 9주 코스로 총 45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정답을 찾는 비법 강의를 통해 고득점 스킬을 익히고, 빈출 어휘 학습으로 HSK 3급에 상응하는 어휘 실력을 갖도록 도와준다. 기초 완성 코스 4급은 기초어법 정리와 어휘 완성을 중심으로 유형강좌와 단어, 숙어를 완벽하게 마무리 할 수 있도록 구성돼 있다.

실력 강화 코스인 5급, 6급 과정은 총 30강으로 단기 집중 6주면 완벽하게 준비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최근 기출문제를 철저히 분석하고 반영했으며, 모의고사 2세트 분량의 신HSK 문제 및 해설 강의를 통해 실전 대비를 할 수 있도록 했다. 5급 6급 과정은 쓰기 영역의 작문에 대한 원어민 강사의 꼼꼼한 무료첨삭 2회도 제공한다. 또한 5~6급은 다양한 문장 반복 학습과 연상 학습으로 자연스러운 중국어 실력 향상을 유도하고 있다.

한편 EBSlang 누들신HSK는 2010년부터 2012년까지 3년 연속 대한민국 신HSK 5급, 6급 최다 수강생, 최다 합격자를 배출한 리우 강사가 강의를 맡았다. 교육과학기술부 평생학습계좌제 인증 획득으로 수강 인정 및 증명서 발급이 가능해 자신만의 e-포트폴리오를 만들 수 있어 취업 준비에도 도움이 된다.

수강 신청은 EBSlang 홈페이지(www.ebslang.co.kr)에서 가능하며, 전 강의 출석 및 과제 제출 시 50% 수강료 현금 환급을 통해 수강생들의 학습 의욕을 고취하고 학습에 대한 동기를 부여하고 있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