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정치일반

김태호 새누리당 최고위원, 사퇴이유는 '개헌'

김아름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4.10.23 09:24

수정 2014.10.23 09:24

김태호 새누리당 최고위원, 사퇴이유는 '개헌'

김태호 새누리당 최고위원이 사퇴를 표시해 논란이 되고있다.

김태호 새누리당 최고위원은 23일 전격적으로 사의를 표시했다. 개헌 추진을 위한 분위기 조성에 필수적인 경제법안 처리에 지도부가 직을 걸어야 한다는 의지를 표한 것.

김태호 최고위원은 이날 열린 당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해 "저는 시대 변화를 담아낼 새로운 옷이 필요하다. 그것이 개헌이라고 얘기해 왔다"면서 "그러나 한국경제가 너무나 위중해 불씨를 살리지 않으면 모두 불행해진다는 절박 심정으로 정기국회만은 여야가 총력을 다해서 경제 살리는 데 올인하자, 서비스산업발전법 등 여야가 쿨하게 통과시키는 모습 보여주자고 했다"고 밝혔다.

김태호 최고위원은 "대통령도 기회 있을 때마다 경제활성화 법안 골든타임을 놓치지 않게 통과시켜달라고 애절하게 말씀해 왔다"면서 "국회는 개헌이 골든타임이다 하면서 대통령한테 염장을 뿌렸다. 오죽하면 의무를 다하지 못하면 세비를 반납해야 한다고 대통령으로서 해선 안될 말씀을 했다"고 토로했다.


김태호 최고위원은 "김(무성) 대표, 이(완구) 대표는 이번 정기국회에 국회에 계류된 경제활성법, 직을 걸고 통과시켜야 된다"면서 "(그런데) 저도 할 수 있는 것이 아무 것도 없다.
이 순간 최고위원직을 사퇴하겠다"고 사의 표명을 했다.

이어 "개헌은 국가적 중요한 과제다"면서 "일이 되기 위해 반드시 정기국회에 경제관련 법을 통과시켜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개헌도 물건너 간다"고 강조했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