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과학 건강

매력적인 첫인상을 위한 “안면윤곽수술”, 돌려깍기 인기!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4.10.30 08:47

수정 2014.10.30 08:47

'첫인상 5초의 법칙'이라는 말이 있다. 상대방을 만나 그 사람을 판단하는데 단 5초 만에 모든 것이 결정된다는 법칙이다. 심지어 5초 안에 결정된 느낌과 인상이 상당히 오랜 기간 동안 지속된다고 한다.

이러한 첫인상을 결정짓는 요인으로는 옷차림 이나 밝은 표정, 호감 가는 미소, 등이 있다. 하지만 매력적인 호감형 얼굴은 전체적인 얼굴형에서 느껴지는 경우가 많다.

실제 턱이 사각형인 이들의 경우에는 얼굴이 크고 나이 들어 보이기 마련이며, 본래 성격과 관계 없이 억세고 우람해 보이는 경우가 많다.
또 광대뼈가 심하게 튀어 나와 있으면 얼굴이 울퉁불퉁하여 억세고 남성적인 느낌을 주기 십상이다. 때문에 호감형의 얼굴을 만들기 위해 안면윤곽수술을 고려하는 이들도 점점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성형외과전문의들은 안면윤곽수술은 얼굴 부위에 실시하는 고난도의 수술이기 때문에 부작용이 생길 경우 돌이킬 수 없는 상처를 입을 수 있는 만큼 안면윤곽수술을 받으러 병원을 선택할 경우에는 병원의 안면윤곽수술후기를 참고하고 무조건 저렴한 수술비용으로 환자를 유인하는 병원인지, 꼼꼼한 체크와 함께 수술에 필요한 첨단장비를 갖췄는지 경험이 풍부한 숙련성을 갖춘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 후에 수술을 결정해야 한다고 한다.

최근 작은얼굴성형외과에서 시행하고 있는 ‘돌려깍기 수술법’이 화제다. 귀 아래 사각턱부터 턱끝까지 한번에 갸름해질 수 있는 안면윤곽수술로 나사 고정 과정 없이 턱 부위의 뼈를 조각하듯이 깎아 불필요한 부위를 제거 한다. 때문에 돌려깍기수술 후에도 턱뼈가 흔들릴 걱정이 없고 2차각이 생기지 않는다.

턱끝수술 후 축소된 뼈 길이만큼 근육이 밑으로 처지는데 이때 처진 근육을 모아서 묶어 주면 입체감도 살리고 처짐 현상을 방지한다. 돌려깍기는 턱끝을 1㎝ 이상 줄일 수 있어 작은 얼굴과 귀여운 동안 이미지를 동시에 만들어준다.


안면윤곽 수술 환자들의 후기를 보면 수술 후 공항검색대 통과나 X-ray 검사를 걱정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작은얼굴성형외과에서는 나사를 사용하지 않으므로 이와 같은 상황에 나사나 핀셋 등의 금속물질이 드러나지 않아 환자들의 만족도가 높다.


작은얼굴성형외과 장호 대표원장은 “턱뼈의 두께, 길이, 연조직의 양, 신경의 위치와 경로가 개인마다 다르기 때문에 무조건 깎는 것이 아니라 윤곽수술 전에 3D CT 촬영을 통해 환자에게 맞는 일대일 수술법을 시행해야 안전한 윤곽수술이 가능하며, 환자의 만족도가 훨씬 높아질 수 있다”고 조언했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