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유통

겨울철 노년층 건강관리 비결 ‘원적외선 반신욕기’ 인기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5.01.22 14:00

수정 2015.01.22 14:00

영하의 기온을 오가는 겨울에는 수족냉증, 뇌졸중 등 각종 혈관질환을 주의해야 한다. 추운 날씨로 인해 혈관이 수축되어 혈액순환에 방해를 받기 때문이다. 특히 노년층은 젊은이에 비해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기 때문에 건강관리에 더욱 유의해야 한다.

평소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아 수족냉증이나 저림 증상을 겪는 노년층에게는 원적외선을 통해 몸을 따뜻하게 하여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는 반신욕기 사용이 효과적이다. 특히 원적외선 반신욕기는 물을 사용하는 반신욕기와 다르게 별도의 관리가 필요하지 않고 관리 비용도 저렴하기 때문에 최근 보급률이 더욱 높아지고 있는 추세이다.

최근에는 원적외선 반신욕기에서 더욱 나아간 개념으로 발마사지기와 함께 이용 가능한 발마사지 반신욕기 ‘효도 효’가 출시되어 많은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코웨이, 이마트 등에 원적외선 반신욕기를 납품하고 있는 국내 대표 원적외선 홈사우나 업체 헬스리아에서 선보이는 이 제품은 원적외선 반신욕기의 열감과 마사지의 지압효과를 동시에 원하는 고객들의 니즈를 적극 반영하여 개발되었다.

온라인을 통해 사전예약 판매를 시작한지 일주일 만에 프로모션 제품이 모두 소진되는 등 뜨거운 호응이 이어지고 있다. 이에 헬스리아는 오는 22일부터 학여울역 서울무역전시장(SETEC)에서 개최되는 MBC건축박람회에 참가하여 더욱 많은 소비자들에게 발마사지 반신욕기를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업체 관계자는 “추워진 날씨에 원적외선 반신욕기 판매량이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혈액순환 개선에 탁월한 신제품 발마사지 반신욕기 ‘효도 효’에 대한 호응이 높다.
또 피로회복과 하반신이 많이 붓는 경우에도 좋아 다양한 연령층이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원적외선 홈사우나 업체 헬스리아 공식 쇼핑몰인 온데이즈( www.on-days.co.kr)에서는 사전예약 완판을 기념하여 이달 30일까지 발마사지 반신욕기 구매 시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