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정보통신

비디오 빌리지? 페이스북, 유튜브스타 한 곳에 모였네!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5.01.29 13:00

수정 2015.01.29 13:00

스타를 키워주는 엔터테인먼트 회사가 있듯이 페이스북, 유튜브스타를 성장시키는 엔터테인먼트가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페이스북과 유튜브스타처럼 그들의 콘텐츠가 소셜 채널에서 많은 팬수와 높은 조회수를 올리면서 인기가 높아지는 소셜 크리에이터. 그들을 관리, 성장시키는 곳이 바로 ‘비디오 빌리지’다. 비디오빌리지는 MCN(Multi Creator Network) 소셜 엔터테인먼트 네트워크로 유튜브 등 채널 중심이 아닌 크리에이터가 중심이 되는 회사이다.

비디오 빌리지는 특히 현재로써 대한민국 유일의 최초 소셜 크리에이터 네트워크란 점에서 크리에이터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으며, 크리에이터로써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되고 있어 그들에게 높은 신뢰를 얻고 있다.

크리에이터는 페이스북이나 유튜브 등 온라인에 재미있는 영상을 찍어서 올리고 사람들과 소통하는 1인 미디어 제작자들로 대중과 소통하는 아티스트로 콘텐츠 퀄리티와 높은 공감, 그리고 활발한 채널로의 보급이 그들의 성장에 영향을 받는다.

이와 관련 비디오 빌리지 관계자에 의하면 “크리에이터들의 퀄리티 높은 콘텐츠 생산을 위하여 실질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으며, 보다 더욱 높은 콘텐츠를 완성하고 스타 크리에이터로의 성장을 위해 더욱 다양한 지원을 제공할 것이다”고 밝혔다.


디지털 콘텐츠 제작 시 필요한 촬영공간, HD고화질 카메라 등 각종 장비, 편집 노하우 공유, 콘텐츠 제작 특강 및 플랫폼 운영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해당 콘텐츠를 페이스북, 유튜브, 카카오스토리, 인스타그램 등 83개 채널로 파장력 있게 보급하고 있다.


총 35명의 인기 크리에이터를 양성해 낸 비디오빌리지는 39만명 이상의 팬수를 보유하고 있는 크리에이터 안재억의 ‘방구몰카 100% 당하게 하는 법’ 콘텐츠와 그 외 최승현의 ‘사물이 말을 한다면’, 허민진의 ‘어른한테 혼날 때 100% 용서받는 법’, 조섭의 ‘스타킹 활용 법’ 등의 콘텐츠가 최근 유튜브와 페이스북에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해당 콘텐츠는 비디오빌리지의 공식 홈페이지( http://videovillage.co.kr) 를 통해 한번에 감상 가능하다.


향후 소셜 채널에서의 파장력, 동시에 스타 크리에이터를 배출하는 비디오 빌리지와 같은 네트워크의 역량은 더욱 높아질 것으로 보여지며 빠르게 성장하는 비디오빌리지의 행보에 더욱 관심이 주목될 것으로 보인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