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크림빵 뺑소니, 국과수 검사 결과 ‘차량 번호판 식별 불가능’ 보배드림 분석은….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5.01.29 11:50

수정 2015.01.29 11:50

크림빵 뺑소니, 국과수 검사 결과 ‘차량 번호판 식별 불가능’ 보배드림 분석은….

크림빵 뺑소니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이하 국과수) 크림빵 뺑소니 사건 검사 결과가 발표됐다. 앞서 경찰은 크림빵 뺑소니 사건에 대해 국과수에 CCTV를 제출해 의뢰를 맡긴 바 있다. 경찰이 국과수에 의뢰한 CCTV 감정영상은 6개로 용의차량이 촬영된 동영상2개로 압축된다. 용의 차량의 후면부와 이 차량이 커브를 도는 장면으로 화질이 좋지 않고 너무 흐릿해 판단이 불가능한 것으로 나타났다. 국과수는 "차량번호판은 불가능하다"고 밝히며 "용의차량으로 추정되는 차량은 BMW3/5/7시리즈, 렉서스 LS시리즈, 뉴 제네시스, K7이다"라고 전했다. 경찰은 현재까지 흰색의 BMW5를 용의 차량으로 판단해 추적해 온 것으로 알려졌다.
크림빵 뺑소니 사건은 지난 10일 청주시 흥덕구의 한 도로에서 임신 7개월 된 아내의 임용고시를 지원하기 위해 화물차를 운전하던 강모 씨가 뺑소니 차량에 숨진 사건으로 국민들에게 안타까움을 주었다. 한편,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 회원을 비롯한 많은 누리꾼들이 '크림빵 뺑소니' 범인 검거에 나섰다. 지난 26일 한 누리꾼은 자동차 온라인 커뮤니티 사이트인 '보배드림'을 통해 크림빵 사건과 관련해 번호 판독 및 특이점, 여러 사진과 함께 분석내용이 담긴 게시글을 게재했다. 이 누리꾼은 사건의 용의 차량 번호 첫 자리가 '12' 혹은 '17' '62' '67' ' 일 수 있고, 4자리 번호가 'X6X3' 'XX63' 'X4X3' 'XX43' 'X6X5' 'XX65' 일 수 있다고 분석해 눈길을 끌었다.
또한 차종은 BMW M 시리즈 또는 BMW 528i 일 것으로 추정했다. 아울러 뺑소니 차량은 흰색이나 은색이고 선루프가 있으며, 뒷유리와 뒷좌석 사이에 틀이 있다고 적혀 있다.
하지만 경찰은 27일 한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언론에서 네티즌들이 수사에 나서는 것처럼 이야기되고 있으나 오히려 수사에 혼선만 야기할 뿐"이라며 보배드림의 분석은 효과 거의 없었다고 밝혔다. /온라인편집부 news@fnnews.com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