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영화

이미테이션 게임, '셜록' 베네딕트 컴버배치 주연작 눈길

구자윤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5.02.16 11:59

수정 2015.02.16 11:59

이미테이션 게임
이미테이션 게임

이미테이션 게임, 이미테이션 게임, 이미테이션 게임, 이미테이션 게임, 이미테이션 게임

'이미테이션 게임' 하이라이트 영상이 최근 공개됐다.

'이미테이션 게임'은 매 순간 3명이 죽는 사상 최악의 제 2차 세계대전에서 24시간 마다 바뀌는 해독불가 암호를 풀고 전쟁의 역사를 바꾼 천재 수학자의 드라마틱한 실화를 그린 영화다. 이번에 공개하는 '올 어바웃 앨런 튜링' 영상은 천재 수학자 '앨런 튜링'의 독특한 천재성과 당당함이 돋보이는 영화 속 장면들과 함께 '셜록'에서 셜록 역을 맡았던 베네딕트 컴버배치를 비롯한 배우, 제작진들이 그에 대한 비하인드 스토리를 직접 전해 눈길을 끈다.

여기에 자신의 특출난 천재성만 믿고 연구에만 몰두하는 앨런 튜링이 시선을 사로잡는다. 비상한 두뇌를 가졌지만 진담과 농담을 구분할 줄도 모르고 자신이 남들보다 뛰어남을 여과 없이 드러내는 앨런 튜링의 캐릭터는 베네딕트 컴버배치의 열연과 만나 영화 속에서 또 다른 재미를 만끽할 수 있는 부분이다.

앨런 튜링과 조안 클라크의 만남도 관심사다.
암호 해독팀원을 뽑기 위해 크로스워드 퍼즐 대회를 개최한 앨런 튜링은 자신보다 빠른 속도로 퍼즐 문제를 푸는 조안 클라크를 놀라워한다.


앨런 튜링 못지않은 천재성으로 당당한 지성미를 뽐내는 조안 클라크가 눈길을 끌며 둘의 만남은 인류 최초 컴퓨터 탄생의 순간을 예고한다. 암호 해독팀의 유일한 여성 수학자로 합류한 조안 클라크에게 앨런 튜링은 암호 해독을 위해 연구하고 있는 크리스토퍼를 설명한다.


'이미테이션 게임'은 오는 17일 개봉한다.

이미테이션 게임, 이미테이션 게임, 이미테이션 게임, 이미테이션 게임, 이미테이션 게임
onnews@fnnews.com 온라인뉴스팀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