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유통

[fn 핫토픽] 간통죄 62년 만에 폐지, 해고된 KTX 여승무원들, 귀국 이병헌, 태극기 달기 캠페인, 언프리티랩스타 릴샴, 흡연경고그림 의무화, 남궁민 홍진영 홍종현 유라, 뇌섹남 전현무, 눈길 김새론, 백지영 집공개

이대율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5.02.27 07:59

수정 2015.02.27 10:34

[fn 핫토픽] 간통죄 62년 만에 폐지, 해고된 KTX 여승무원들, 귀국 이병헌, 태극기 달기 캠페인, 언프리티랩스타 릴샴, 흡연경고그림 의무화, 남궁민 홍진영 홍종현 유라, 뇌섹남 전현무, 눈길 김새론, 백지영 집공개

■ 남궁민 홍진영 홍종현 유라

MBC '우리 결혼했어요 시즌4'(이하 '우결')에 출연 중인 남궁민-홍진영, 홍종현-유라 커플이 하차한다.

2월 26일 한 매체는 "방송계에 따르면 이들 네 사람은 최근 마지막 촬영을 마치고 가상 부부 생활을 종결했다. 송재림과 김소은은 잔류하며, 하차를 확정한 네 사람은 파트너와 정들었던 만큼 아쉬운 마지막 촬영을 했다고 알려졌다"고 보도했다.

남궁민-홍진영 커플은 지난해 3월 합류해 1년 가까이 가상 부부 생활을 이어오며, 설레고 거침없는 스킨십으로 19금 커플로 불리며 많은 사랑을 받았다. 두 사람은 최근 입맞춤까지 선보여 이목을 집중시키기도 했다.

홍종현-유라 커플은 지난해 6월 합류해 이십대 초반의 풋풋한 데이트를 선보이며 시선을 모았다.
'철벽남' 홍종현이 시간이 지날수록 유라에게 마음을 열며 가벼운 스킨십을 해 시청자들의 마음을 설레게 했다.

하지만 최근 홍종현과 나나의 열애설이 불거지며 '우결'에 대한 진전성이 논란이 되자, 홍종현-유라 커플이 하차를 하게 돼 아쉬움을 남기게 됐다.

이에 '우결' 제작진은 최근 새 커플 섭외에 나서고, 미팅을 진행하는 등 새 판 짜기에 돌입했다. 새 시즌을 구상 중인 제작진은 현재 연예인 일부와 미팅을 진행했으며 출연이 결정된 연예인도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제작진은 3월 초 새 커플을 확정해 촬영에 들어갈 계획이다.

남궁민 홍진영 홍종현 유라 남궁민 홍진영 홍종현 유라 남궁민 홍진영 홍종현 유라

■ 뇌섹남 전현무

방송인 전현무가 여러 프로그램에 출연하는 이유를 공개했다.

전현무는 26일 오후 2시 서울 마포구 상암동 DMS 타워 다목적홀에서 열린 tvN 새 예능프로그램 '뇌섹시대-문제적 남자'(이하 뇌섹남) 제작발표회에 참석했다.

이날 전현무는 예능 다작을 하는 이유에 대해 "불안해서 많이 들어올 때 다 하는 것"이라며 "김구라와 같은 마인드다"라고 운을 뗐다.

이어 그는 "나중에 안 부를 때를 생각해서 들어올 때 많이 하자고 생각하고 있다. 그래서 모든 프로그램에 처절하게 집중해서 하고 있다"고 전했다.

'뇌섹남'은 여섯 남자가 평소 생각해 본 적 없는 문제, 고정관념을 벗어나야만 답을 찾을 수 있는 알쏭달쏭 퀴즈 등을 푸는 토크쇼다. 26일 밤 11시 첫 방송.

뇌섹남 전현무 뇌섹남 전현무 뇌섹남 전현무

[fn 핫토픽] 간통죄 62년 만에 폐지, 해고된 KTX 여승무원들, 귀국 이병헌, 태극기 달기 캠페인, 언프리티랩스타 릴샴, 흡연경고그림 의무화, 남궁민 홍진영 홍종현 유라, 뇌섹남 전현무, 눈길 김새론, 백지영 집공개

■ 간통죄 62년 만에 폐지

간통죄가 폐지되며 관심이 쏠리고 있다.

헌법재판소가 간통죄에 위헌선고를 내렸다. 이로서 간통죄는 제정된 지 62년 만에 역사의 뒤안길로 사라지게 됐다.

헌법재판소는 2월 26일 재판관 9명 중 찬성 7명, 반대 2명으로 형법 241조 간통죄 처벌조항에 대한 위헌법률심판에서 위헌 결정을 내렸다.

간통죄는 배우자가 없는 사람이라도 상대방이 배우자가 있는 사람이라는 것을 인지하고 성적 관계를 맺으면 처벌되는 죄로, 배우자의 고소에 의해 성립하는 친고죄(親告罪)의 하나이다. 간통죄에 관한 처벌 조항은 1953년 형법 제정 당시 생겨났다.

하지만 그동안 간통죄의 합헌 여부에 관해 많은 논란이 나타났고, 마침내 이날 헌법재판소가 "간통에 관해 국가가 개입하는 것은 부적절하다" "간통죄 폐지가 세계적 추세다" "정절의 의무는 간통죄 제정으로 이뤄지지 않는다" "과잉금지 원칙 위반에 따라 기본권을 침해한다"는 이유로 간통죄 폐지를 선고를 확정했다.

간통죄 62년 만에 폐지 간통죄 62년 만에 폐지 간통죄 62년 만에 폐지

■ 눈길 김새론

김새론이 위안부 역할을 촬영한 소감을 전했다.

김새론은 26일 오후 2시 서울 여의도 KBS 신관에서 진행된 KBS 광복 70주년 특집극 '눈길(극본 유보라 연출 이나정)' 기자간담회에서 "위안부 문제는 우리가 알아야 하고 잊지 않고 기억해야 하는 일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김새론은 이어 "이 드라마를 통해서 우리가 촬영하면서 느낀 것이 시청자에게도 전달되고 함께 공감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눈길'은 일제의 수탈 속에서 가난이 지긋지긋했던 종분(김향기 분), 그가 동경했던 예쁘고 공부도 잘했던 같은 동네 친구 영애(김새론 분), 두 소녀의 슬프고도 아름다운 우정을 다룬 이야기로 KBS1를 통해 2월28일과 3월1일 밤 10시30분 방송된다.

눈길 김새론 눈길 김새론 눈길 김새론

■ 백지영 집공개

백지영 정석원 부부의 럭셔리 하우스가 공개됐다

백지영은 여성지 우먼센스가 3월호를 통해 감각적이면서도 실용적인 공간 활용이 돋보이는 인테리어를 공개했다. 두 사람의 아이디어를 모든 공간에 반영해 젊은 부부의 취향을 담아냈다.

특히, 서로에 대한 배려가 녹아있는 인테리어가 눈길을 끌었다. 백지영은 정석원의 연기 연습을 위해 방음시설을 갖춘 서재와 편한 소파를 선물했고, 정석원은 백지영을 위해 동선이 편리한 'ㄷ자'형 주방과 편히 쉴 수 있는 욕실을 마련했다.

두 사람은 "결혼 후 두 번째 집으로 이사하고 나서 이제야 '우리 집'을 갖게 된 것 같다"고 말했다. 백지영 정석원 부부의 리모델링 공사를 맡은 관계자는 "두 사람은 시원하고 소탈한 커플이었다"고 전했다.

한편 정석원은 영화 '대호' 촬영에 한창이며 백지영은 SBS 드라마 '하이드 지킬, 나'의 OST 'Because of you'로 활발한 활동 중이다.

백지영 집공개 백지영 집공개 백지영 집공개

■ 해고된 KTX 여승무원들

코레일에서 해고된 KTX 여승무원들이 회사를 상대로 낸 소송에서 패소 취지 판결을 받아 관심이 쏠리고 있다.

대법원 1부(주심 고영한 대법관)는 2월 26일 오모(36)씨 등 KTX 여승무원 34명이 코레일을 상대로 제기한 근로자 지위 확인소송의 상고심에서 원고 승소로 판결한 원심을 깨고 사건을 서울고법으로 돌려보냈다.

대법원은 "(승무원을 감독하는) 코레일 소속 열차팀장 업무와 철도유통 소속 KTX 여승무원 업무가 구분됐고, 철도유통이 승객 서비스업을 경영하면서 직접 고용한 승무원을 관리하고 인사권을 독자적으로 행사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코레일과 승무원 사이에 직접 근로관계가 성립했다고 단정할 수 없고, 근로자 파견계약 관계에도 해당되지 않는다"고 판시했다.

2004년 KTX 개통 당시 철도유통에 비정규직으로 고용돼 승무원으로 일하던 오씨 등은 2006년 KTX관광레저로의 이적 제의를 거부한 채 코레일에 정규직화를 요구하다 해고되자 2008년 소송을 제기했다.

1심은 "철도유통은 노무 대행기관에 불과했고 코레일과 승무원 사이에는 묵시적 근로계약 관계가 성립했다"며 "코레일의 해고에는 합리적 이유가 없었다"고 원고 승소로 판결했다.

2심은 1심 판단을 유지하되 진정한 도급과 위장 도급의 기준을 제시하면서 "철도유통은 사실상 불법 파견 사업주로서 코레일의 노무 대행기관 역할을 했을 뿐"이라고 꼬집었다.

해고된 KTX 여승무원들 해고된 KTX 여승무원들 해고된 KTX 여승무원들

■ 귀국 이병헌

2월 26일 오전, 배우 이병헌이 아내 이민정과 귀국했다.

이병헌은 아내 이민정과 함께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의 일정을 마치고 26일 오전 7시 11분쯤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입국했다.

이후 이민정이 먼저 자리를 피했다. 아내 없이 150여 명의 취재진 앞에 선 이병헌은 "이 자리를 빌어 사죄 하겠다"며 "평생을 갚아도 못 갚을 큰 빚을 가족과 아내에게 졌다"고 입을 열었다.

그는 "좀 더 일찍 여러분께 사과 말씀을 드렸어야 했는데 그렇지 못한 점 죄송하다"며 "나로부터 비롯됐기 때문에 그로 인한 비난도 나 혼자 감당해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병헌은 "여러분이 어떤 점 때문에 실망했는지 잘 안다. 나의 어리석음 때문에 이렇게 긴 시간이 흘렀다"며 "나에게 많은 분들이 실망하고 상처를 받았다. 깊이 반성하고 있고 앞으로도 반성하겠다"고 사과했다.

한편 이병헌은 오는 4월출산 예정인 이민정과 함께 한국에서 출산준비를 할 것으로 보인다.

귀국 이병헌 귀국 이병헌 귀국 이병헌

■ 언프리티랩스타 릴샴

26일 방송되는 케이블채널 Mnet 여성래퍼경연 '언프리티랩스타'에서는 새로운 여성 래퍼가 등장할 것으로 예고된 바 있어 이에 대한 궁금증이 증폭되고 있다.

탈락자 결정은 래퍼들의 '일대일 디스 랩 배틀'로 펼쳐지게 된다. 특히 예고편에서 공개된 릴샴과 제시의 대결이 눈길을 끈다.

공개된 릴샴과 제시 랩 배틀 영상에서는 "조심해 난 무적, 실력부터 외모까지 넌 방송 부적합", "함부로 덤벼? 잘못 걸리면 밟혀!" 등의 살벌한 모습을 보이며 긴장감을 조성했다.


언프리티랩스타 릴샴 언프리티랩스타 릴샴 언프리티랩스타 릴샴

■ 흡연경고그림 의무화

국회 보건복지위원회는 전체회의를 열고 담뱃갑에 경고그림을 넣는 것을 의무화하는 내용의 '국민건강증진법 개정안'을 심의, 의결했다.

개정안에 따르면 담배 제조사는 담뱃갑 앞뒷면 면적의 50% 이상을 경고 그림과 경고 문구로 채워야 하고 이 가운데 경고 그림 비율이 30%를 넘어야 한다.


이를 위반하면 담배 제조 사업자는 1년 이하의 징역이나 1천만원 이하의 처벌을 받을 수 있고 담배사업법에 따라 제조 허가를 박탈당할 수 있다.

흡연경고그림 의무화 흡연경고그림 의무화 흡연경고그림 의무화

[fn 핫토픽] 간통죄 62년 만에 폐지, 남궁민 홍진영 홍종현 유라, 뇌섹남 전현무, 눈길 김새론, 백지영 집공개, 해고된 KTX 여승무원들, 귀국 이병헌, 태극기 달기 캠페인, 언프리티랩스타 릴샴, 흡연경고그림 의무화

/onnews@fnnews.com 온라인편집부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