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투데이 키워드] 미즈하라 키코, 차승원 제육볶음 레시피, 사람이좋다 임성은, 영문 이름 표기법, 황사 대처 방법, 은하계 가장 빠른 별, 우버 승차공유 서비스 중단, 겨울옷 보관법, 이번 주말 날씨

김주연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5.03.07 10:29

수정 2016.03.18 17:36

[투데이 키워드] 미즈하라 키코, 차승원 제육볶음 레시피, 사람이좋다 임성은, 영문 이름 표기법, 황사 대처 방법, 은하계 가장 빠른 별, 우버 승차공유 서비스 중단, 겨울옷 보관법, 이번 주말 날씨

[투데이 키워드] 미즈하라 키코, 차승원 제육볶음 레시피, 사람이좋다 임성은, 영문 이름 표기법, 황사 대처 방법, 은하계 가장 빠른 별, 우버 승차공유 서비스 중단, 겨울옷 보관법, 이번 주말 날씨

7일 많은 네티즌들의 관심을 얻고 있는 투데이 키워드는 미즈하라 키코, 차승원 제육볶음 레시피, 사람이좋다 임성은, 영문 이름 표기법, 황사 대처 방법, 은하계 가장 빠른 별, 우버 승차공유 서비스 중단, 겨울옷 보관법, 이번 주말 날씨 등이다.

■ 미즈하라 키코

빅뱅의 지드래곤과 열애설로 화제가 된 재일교포 모델 미즈하라 키코가 극비리에 입국했다는 소식이 전해지며 키코의 일상 사진 또한 화제가 되고 있다.

키코는 6일 김포국제공항을 통해 입국했다. 키코는 검은 모자와 하얀 마스크를 쓰고 얼굴을 가린 채 공항에 모습을 드러냈다.

키코는 도착한 직후 곧바로 지드래곤의 소속사인 YG엔터테인먼트 관계자의 차량을 타고 이동한 것으로 전해졌다.

키코는 자신의 트위터와 인스타그램 등 SNS에 활동 사진과 일상 사진을 꾸준히 올리며 팬들과 소통하고 있다.


키코는 과거 자신의 SNS에 "어젯밤에"라는 짧은 글과 함께 파격적인 의상을 입은 사진을 게재한 바 있다. 공개된 사진에서 키코는 바니걸로 코스프레를 하고 카메라를 응시하고 있다.

특히 토끼 머리띠에 망사 스타킹을 신고 짧은 바니걸 옷을 입은 채 몽환적인 표정을 짓고 있어 눈길을 끈다.

미즈하라 키코, 미즈하라 키코, 미즈하라 키코, 미즈하라 키코

■ 차승원 제육볶음 레시피

차승원의 제육볶음 레시피가 시청자들의 큰 관심을 얻고 있다.

6일 방송된 tvN '삼시세끼-어촌편'에서 차승원은 다시 만재도로 돌아오며 제육볶음을 만들기 위해 돼지고기를 사들고 왔다.

차승원의 제육볶음 레시피는 고추장을 쓰지 않는 것이 비법이다. 4인분 기준 돼지고기 800g을 적당히 자른 후 간장 3스푼을 넣고 밑간을 한다.

이어 후추를 적당히 넣고 다진 마늘도 2스푼을 넣는다. 밑간 한 고기를 잘 조물거려 놓아둔다.

양념장은 간장 3스푼, 고춧가루 7스푼, 물엿 6스푼, 후추와 참기름 살짝, 다진 마늘 2스푼, 간 양파 2스푼, 소주 1스푼을 섞어 만들면 된다.

볶을 때도 중요하다. 일단 고기만 먼저 볶다가 어느정도 익으면 양념장을 넣는 게 포인트. 이후 양파, 고추, 파 등 채소를 넣고 강한 불로 빠르게 볶아준다.

차승원은 "정말 제육볶음 잘 하는 데 레시피다. 제육볶음으로 유명한 기사식당 레시피다. 직접 찾아가서 전수받았다. 진짜 잘하는 제육볶음은 고추장을 쓰지 않는다. 고추장을 쓰면 질척질척하다"며 비법을 설명했다.

차승원 제육볶음 레시피, 차승원 제육볶음 레시피, 차승원 제육볶음 레시피

■ 사람이좋다 임성은

'사람이좋다'에 출연한 영턱스클럽 출신 임성은이 화제다.

임성은은 7일 방송된 MBC '휴먼다큐-사람이 좋다'에 출연해 필리핀 보라카이섬 에서의 삶을 공개했다.

이날 방송에서 "요즘은 화질이 좋아서 잡티가 다 나오는거냐?"며 "옛날 포즈는 다소 과했다"라고 장난을 치는 모습으로 웃음을 자아냈다.

또 임성은은 해변에서 비키니 수영복을 입고 45세의 나이에도 불구하고 완벽 복근을 과시해 눈길을 끌었다.

이어 임성은은 6살 연하 남편과 살고 있는 집을 공개하면서 "예전에 내 헤어스타일을 따라 하는 사람들이 많았다"며 영턱스클럽 활동 당시를 회상했다.

이어 무한도전 토토가에 대해 "눈물 흘리면서 봤다. 부럽기도 했고, 또 예전 그런 생각도 되게 많이 나고 나도 무대에 서고 싶다 그런 간절한 것도 있었다"고 말했다.

■ 영문 이름 표기법

영문 이름 표기법에 네티즌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영문 이름 표기법은 포털사이트에서 제공중인 언어변환기 서비스 '한글 이름 로마자 표기 검색'을 이용해 쉽게 찾을 수 있다.

한글 이름을 입력하고 확인 버튼만 누르면 사용빈도순으로 영문 이름 리스트가 보여진다.

성은 규정된 표기법이 없어 다양한 표기가 가능하고, 이름은 규정에 따른 표기 이외에도 관습적으로 사용해 온 표기도 가능하다.

예를 들어 '홍길동'의 경우 사용 빈도순으로 보면 'Hong Gildong'이 가장 많다. 이어 'Hong Kildong', 'Hong Gildoung', 'Hong Kildoung' 등으로 표기할 수 있다.

영문 이름 표기법, 영문 이름 표기법, 영문 이름 표기법

■ 황사 대처 방법

황사 현상이 심한 기간에는 가급적 외출을 삼가는 것이 가장 좋으며, 부득이 그렇지 못한 경우에는 가능한 황사와의 접촉을 최소화하려는 노력이 필요하다.

환기를 전혀 시키지 않게 되면 오히려 황사에 포함된 오염 물질이 실내에 축적되므로 적절히 환기를 시키되 북서쪽 문이나 창문보다는 남동쪽을 열어 놓는 것이 좋다.

외출 시에는 긴 소매 옷을 입도록 하고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하여 황사의 흡인을 최소화해야 한다. 외출을 하고 돌아오면 즉시 손과 얼굴을 씻고 가능하면 샤워를 하는 것이 좋은데, 특히 눈, 목, 코 안의 점막은 더욱 취약하므로 이 부분의 세정에 각별히 신경을 쓰도록 해야 한다.

충분한 영양 섭취와 함께 적절한 수면과 운동 등으로 몸과 마음의 안정을 취해야 한다. 항간에 떠도는 속설에 의하면, 황사와 황사 속 중금속 피해를 줄이는 요령으로 삼겹살 먹기, 봄나물 요리 등이 추천되고 있지만, 이에 대한 과학적 근거는 없다.

황사가 심한 날은 평소보다 훨씬 많은 오염 물질이 호흡을 통해 체내에 축적되어 건강한 사람도 면역 기능이 떨어질 뿐 아니라, 지병을 가지고 있는 사람은 더욱 나빠지게 된다. 따라서, 몸의 이상 징후에 각별한 신경을 써서 늦기 전에 병원에 방문하여 치료를 받는 것이 좋다.

황사 대처 방법, 황사 대처 방법, 황사 대처 방법, 황사 대처 방법

■ 은하계 가장 빠른 별

은하계에서 다른 어떤 별보다 빠르게 이동하는 별이 발견됐다.

유럽 남부-관측소 연구진은 사이언스지에 발표한 논문에서 1초에 1200㎞를 이동하는 별을 발견해 'US 708'로 명명했다고 밝혔다.

이는 지구에서 달까지 5분 만에 주파할 수 있는 속도로, 이런 속도라면 2500만년 후에는 은하계에서 벗어날 수 있다는 게 연구진의 설명이다.

이처럼 빠른 속도로 이동하는 별이 US 708이 처음은 아니다. 다만 그동안 발견된 초고속도 별은 은하수 중심부인 블랙홀에 가까이 다가갔다가 발생한 추동력으로 속도가 빨라진 반면, US 708은 짝꿍 별의 폭발로 추동력을 갖게됐다는 점에서 차이가 있다.

연구진은 이 별의 속도, 궤도, 회전 양상을 분석한 결과 US 708이 서로의 궤도를 도는 한 쌍의 별 중 하나였다는 것을 알게 됐다고 설명했다.

US 708은 적색 거성이고 짝꿍 별은 백색 왜성이었다. 두 행성의 궤도가 매우 가까워지자 US 708의 헬륨 성분이 짝꿍 별로 옮겨갔고 옮겨간 헬륨이 응축되면서 짝꿍 별이 폭발하게 된 것이다. 결국 이때 발생한 폭발력에 의해 US 708은 우주를 돌진하게 됐다.

이번 연구 결과는 별이 수명을 다해 폭발하는 초신성 연구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은하계 가장 빠른 별, 은하계 가장 빠른 별, 은하계 가장 빠른 별

■ 우버 승차공유 서비스 중단

우버 승차공유 서비스가 중단된다. 우버테크놀로지가 불법 논란을 빚은 라이드셰어링 옵션 '우버엑스' 서비스를 서울에서 중단하기로 결정했다.

우버는 6일부터 우버엑스 서비스를 중단하고, 리무진 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리미엄 옵션인 우버블랙은 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에 맞춰 제한적으로 운영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우버블랙은 노인, 장애인, 외국인, 정부, 지자체 등만 이용하는 것으로 허가를 받으면 제한적으로 운영할 수 있다.

그러나 콜택시앱인 우버택시는 계속 운영한다. 서울시는 우버가 여객자동차운수사업법을 위반한다며 지난달부터 우버엑스 등에 최고 100만원의 포상금을 내걸었고, 우버는 벌금 대납으로 맞불을 놓는 등 갈등을 빚어왔다.

검찰도 우버 대표를 기소해 판결을 기다리고 있고 국회에서는 우버 금지 법안이 발의된 상태다.

우버는 "서울시 택시들의 혁신과 서비스 향상에 도움이 되고자 우버 플랫폼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면서 "정부 및 택시 업계와 협의해 서비스를 재개할지 등은 아직 정해진 바가 없다"고 말했다.

우버 승차공유 서비스 중단, 우버 승차공유 서비스 중단, 우버 승차공유 서비스 중단

■ 겨울옷 보관법

겨울옷 보관법이 네티즌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좋은 소재의 코트는 자주 세탁하지 않는 것이 좋다. 오염된 곳이 있다면 부분적으로 세제를 푼 물을 깨끗한 천에 묻혀 닦아낸다.

드라이클리닝했을 경우 바람이 잘 통하는 곳에 걸어 기름기를 날린다. 세탁소에서 받은 비닐 커버를 그대로 씌워놓으면 옷에 기가 차고 드라이클리닝 후 남은 기름기 때문에 좀이 생길 수가 있다.

반드시 전용 커버를 사용해 보관한다. 안 입는 셔츠를 커버처럼 씌우는 것도 실용적인 방법이다.

드라이클리닝 후 패브릭 스프레이를 가볍게 뿌려 냄새를 제거한다. 스웨터나 카디건과 같은 니트류는 옷걸이에 걸면 처지거나 자국이 그대로 남아 옷이 변형되기 쉬우니 접어 보관한다.

캐시미어의 경우 입고 난 후 탈취제를 뿌려 2~3시간 정도 걸어둔다. 물에 젖었을 때는 수건으로 물기를 닦은 후 가볍게 빗어주고 보풀이 일어났다면 결에 따라 조심스럽게 일회용 면도기로 제거해준다.

브러시로 옷의 표면에 쌓인 먼지와 공해 물질들을 가볍게 털어낸다. 후드의 퍼도 브러시로 먼지나 오염 물질을 털어낸다. 옷걸이에 걸어 날씨 좋은 날 통풍시키면 냄새가 날아갈 뿐만 아니라 털상태가 보송보송하게 유지된다.

겨울옷 보관법, 겨울옷 보관법, 겨울옷 보관법, 겨울옷 보관법

■ 이번 주말 날씨

토요일인 7일 현재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제주도는 흐린 날씨를 보이고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서해상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으나, 제주도는 그 가장자리에 들겠다. 전국이 대체로 맑겠으나, 제주도는 구름많다가 오후부터 맑아지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영하 7도에서 영상 5도, 낮 최고기온은 10도에서 14도로 전날보다 높아질 전망이다.


내일(8일)은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점차 그 가장자리에 들겠으나, 제주도는 남서쪽에서 다가오는 기압골의 영향을 점차 받겠다.

전국이 대체로 맑다가 오후부터 점차 구름 많아지겠고, 제주도는 밤부터 흐려지겠다.


8일까지는 복사냉각으로 아침기온은 떨어지고 낮에는 일사에 의해 기온이 오르면서, 낮과 밤의 기온차가 크겠다.

이번 주말 날씨, 이번 주말 날씨, 이번 주말 날씨, 이번 주말 날씨

[투데이 키워드] 미즈하라 키코, 차승원 제육볶음 레시피, 사람이좋다 임성은, 영문 이름 표기법, 황사 대처 방법, 은하계 가장 빠른 별, 우버 승차공유 서비스 중단, 겨울옷 보관법, 이번 주말 날씨
onnews@fnnews.com 온라인뉴스팀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