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과학 건강

봄철 자외선 피부 노화 촉진, 자외선차단 팁 알고 가자

정명진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5.04.16 15:08

수정 2015.04.16 15:08

봄철 자외선 피부 노화 촉진, 자외선차단 팁 알고 가자

나들이가 많아지는 봄철, 피부관리에 소홀해지는 사람들이 많지만 자극적인 봄볕은 자외선 노출이 많아 철저한 관리가 필요하다. 특히 봄에는 기미나 잡티를 유발하는 자외선A 의 강도가 최고치에 달하는 시기로 겨울의 추위에 약해진 피부의 손상도는 더욱 심해진다.

봄철 햇볕에 노출되면 피부는 광노화가 일어나는데 광노화란 자외선에 지속적으로 노출되면서 일어나는 노화현상을 말한다. 나이가 같아도 주름의 깊이나 수가 다른데 이는 광노화로 인한 차이라고 볼 수 있다. 이러한 피부 노화뿐만 아니라 건조로 인한 피부 자극에 대한 회복이 느려지기 때문에 안전한 자외선차단제를 꼭 사용해 줘야 한다.

■봄철 자외선차단을 위한 팁

자외선차단의 중요성은 모두들 알고 있지만 막상 실천이 안되는게 사실이다.
하지만 자외선차단으로 인한 피부탄력 감소와 노화 진행은 예방과 관리로 충분히 개선 가능하다. 자외선차단을 위해서는 피부가 자외선에 노출되는 시간을 최소화 해야 하는데 오전 10시~오후 4시 사이의 활동을 주의하고, 챙이 큰 모자와 옷으로 피부를 보호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가장 중요한 방법으로는 썬크림을 추천한다.썬크림은 나들이 30분 전에 미리 도포해야 하며, 2~3시간 마다 재 도포해줘야 자외선차단을 확실히 할 수 있다.

자외선차단제를 선택할 때에는 자외선 A와 B를 모두 차단할 수 있는 제품으로 선택해야 한다. 피부가 민감한 피부과 환자들 또는 아기들에게는 특히나 저자극화장품이 필요하다. 최근 저자극 피부과화장품으로 닥터오라클이입소문을 타면서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봄철 자외선 피부 노화 촉진, 자외선차단 팁 알고 가자

닥터오라클은 피부과 전용 화장품으로 민감성, 문제성 타입도 사용 가능한 저자극 피부과화장품 브랜드로 유명하다. 특히 최근 봄볕이 강해지면서 피부과 선크림인'EPL 데일리선블록'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EPL 데일리선블록'은 자외선차단 지수가 높은 썬크림이지만 피부과 저자극 테스트를 통과하여 아기썬크림으로도 불리며 민감한 피부에 더 인기있는 제품이다.닥터오라클자외선차단제는 장시간 자외선 차단에 더욱 효과적이며 각종 피부관리 후 민감한 피부의 진정과 보호, 피부 장벽 강화에 도움을 주는데 탁월하다.

저자극 피부과화장품 브랜드답게 지성과 트러블피부를 위한 여드름 썬크림 제품도 있다.
여드름 썬크림 '안티박 더마 라이트 선젤'은 끈적임과 백탁현상없이 산뜻한 수분 젤타입으로문제성 피부 추천 썬크림이다. 피지컨트롤과 모공케어를 도와주며, 산뜻한 사용감에 남자 썬크림으로 인기가 많은 제품이다.


닥터오라클 관계자는 "고객들의 피부 솔루션을 위해 항상 고민하고 있으며, 봄철 자외선차단으로 민감성&건성에게는 'EPL 데일리선블록' , 지성&트러블피부에는 '안티박 더마 라이트 선젤'을 추천한다"라고 피부에 맞는 썬크림 추천과 사용을 전했다.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