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미혼남녀 '이럴 때' 스킨십 하고 싶어진다.. 男 "섹시한 치장"-女는?

김주연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5.04.23 08:38

수정 2015.04.23 08:38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이성과의 교제가 무르익어 가면 자연스럽게 스킨십이 시작된다. 손잡기부터 키스, 그리고 성관계까지. 그러나 커플에 따라서는 마지막 단계인 성관계까지 갈 수도 있고 그렇지 않을 수도 있다. 또 단기간내에 전 과정을 거칠 수도 있고 장기간이 소요되기도 한다. 스킨십의 마지막 단계까지 한시라도 빨리 도달케 하는데 결정적 역할을 하는 요인은 애인의 어떤 점일까.


미혼 남성들은 데이트 시 여친의 옷차림 및 화장 등에서 섹시미가 돋보일 때 강한 스킨십 충동을 느끼고, 미혼 여성은 남친과 코드가 완벽하게 일치하여 죽이 척척 맞을 때 남친에게 푹 빠져 드는 것으로 나타났다.

결혼정보회사 비에나래가 결혼정보업체 온리-유와 공동으로 미혼 남녀 548명(남녀 각 274명)을 대상으로 '교제 중인 이성과의 스킨십'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를 발표했다.


먼저 '교제 중인 이성과 만날 때 상대의 어떤 점이 스킨쉽 진도를 촉진시키는데 결정적 역할을 할까요?'라는 질문에 남성은 응답자의 27.0%가 ‘섹시한 옷차림 및 화장’으로 답했고, 여성은 28.8%가 ‘코드가 일치하여 상대와 죽이 척척 맞을 때’로 답해 각각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이어 남성은 ‘미처 몰랐던 여성미가 발견될 때’(24.5%), ‘코드가 일치하여 여친과 죽이 척척 맞을 때’(19.7%), ‘노래, 춤 등 혹할만한 개인기를 뽐낼 때’(17.9%) 등의 순으로 답했고, 여성은 ‘분위기 좋은 곳에서 성대한 만찬을 베풀 때’(26.3%)를 두 번째로 많이 꼽았고, 그 뒤로 ‘노래, 춤 등 혹할만한 개인기를 뽐낼 때’(19.7%), ‘(화이트데이 등) 들뜬 사회 분위기’(13.5%) 등의 순이라고 답했다.

손동규 비에나래 대표는 “남성은 아무래도 여성의 겉으로 드러나는 외모나 몸매 등에서 성적 흥분을 느끼게 된다”라며 “그러나 여성은 상대와 자신이 정신적으로 깊은 교감을 느낄 때 빨려들게 된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비슷한 또래의 이성을 보면 성적 취향이 어떻다고 생각됩니까?’에서는 남성의 52.2%와 여성의 63.2%가 ‘자유분방한 편이다’(남 35.4%, 여 43.1%)와 ‘매우 자유분방하다’(남 16.8%, 여 20.1%)와 같이 ‘자유분방하다’고 답해 과반수를 차지했다.



‘보수적인 편이다’(남 39.1%, 여 27.7%)거나 ‘매우 보수적이다’(남 8.7%, 9.1%) 등과 같이 ‘보수적’이라고 답한 비중은 남성 47.8%, 여성 36.8%로서 남성이 많았다.

상기 조사결과를 종합해 보면 자유분방하다는 대답에서는 여성이, 보수적이다는 대답에서는 남성이 각각 11.0%포인트 더 높다.


이경 온리-유 총괄 실장은 “이성교제 초기에 연애진도를 주도하는 것은 남성이다”라며 “여성들은 들이대는 남성들을 보면서 성에 적극적이라는 생각을 하게 되고, 남성의 입장에서는 거부하거나 소극적인 여성의 모습을 보면서 상대적으로 보수적이라는 생각을 하게 된다”라고 설문결과를 해석했다.


kjy1184@fnnews.com 김주연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