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정보통신

갤럭시S6·S6엣지, 영국 '위치'선정 최고 스마트폰 공동수상

박지영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5.05.28 14:42

수정 2015.05.28 14:43

갤럭시S6
갤럭시S6

갤럭시S6엣지
갤럭시S6엣지

성능과 디자인의 혁신을 보여주며 상반기 최고의 신제품으로 꼽히고 있는 갤럭시 S6와 갤럭시S6 엣지가 영국 최고 권위 소비자잡지 '위치(Which)' 평가에서 공동 1위를 차지했다. 두 제품은 디자인은 물론 화질, 프로세서, 배터리 사용시간 등 주요 평가 항목에서 우수한 성적을 받으며 최고의 스마트폰으로 평가됐다.

28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 스마트폰 '갤럭시 S6', '갤럭시 S6 엣지'가 영국의 소비자연맹지인 '위치'(Which)의 평가에서 공동 1위로 선정됐다. 두 제품은 위치의 평가 결과 총점 89점을 획득해 평가 대상인 17개 제조사 103개 모델 중에서 최고성적을 기록했다.

갤럭시 S6와 갤럭시 S6 엣지는 화질, 프로세서, 배터리 사용시간 등 주요 평가 항목에서 별 다섯 개 만점을 받으며 성능을 인정받았으며, 총평에서 "환상적인 제품(fantastic phone )"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메탈과 유리가 조화된 매끈한 디자인에 대해서도 호평을 받았다.


위치는 12.95㎝(5.1인치)QHD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에 대해 "극도로 세밀하며 생생하다"고 평가했으며, 옥타코어 프로세서에 대해서는 "매우 빠른 스마트폰으로 메뉴간 전환에 전혀 문제가 없다"고 호평했다.

또한 지문인식 기능에 대해 "스와이핑 지문인식 방식보다 개선돼 보다 향상된 사용성과 정확도를 제공한다"고 언급했으며, 배터리에 대해 "통화시간 기준으로 19시간 지속되는 등 훌륭하다"고 말했다.

특히 카메라에 대해 "저조도 환경에서 환상적인 사진과 훌륭한 동영상 촬영이 가능하다"고 강조했다.

이에따라 워치는 플래그십 안드로이드 단말 중에 최고의 폰이란 평가와 함께 '갤럭시 S6', '갤럭시 S6 엣지'를 '베스트 바이(Best Buy)'로 선정했다.

한편 이번 조사에서 삼성전자의 갤럭시 노트4도 높은 평가를 받아 갤럭시S6, 갤럭시S6엣지, 아이폰 6과 함께 공동 1위 차지했다.
이어 아이폰6플러스와 아이폰5S 등이 뒤를 이었다.

위치는 1957년부터 영국 소비자연맹이 발간한 잡지로 월간 구독부수는 약 150만부에 달한다.
이 매체는 업체로부터 광고를 받지 않고 정부 보조금 또한 받지 않아 독립된 의견을 내기로 유명해 소비자들의 신뢰도가 높다. aber@fnnews.com 박지영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