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국제일반

中 모터쇼에 등장한 '누드 스시' 모델.. "자동차는 기억도 안난다" 비난

김주연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5.06.29 16:18

수정 2015.06.29 16:18

자료사진. 출처=게티이미지뱅크
자료사진. 출처=게티이미지뱅크


중국의 한 모터쇼에 이른바 '누드 스시' 모델이 등장해 화제와 논란이 되고 있다.


28일 중국 현지 언론들에 따르면 지난 27일 중국 선양 국제 전시센터에서는 제14회 선양 국제모터쇼가 열렸다.


이날 행사에서 한 자동차 업체는 홍보를 위해 '누드 스시' 모델을 등장시켰다. '누드 스시'는 주요 부위만 가린 채 누워있는 여성의 몸 위에 초밥 등을 올려놓고 먹는 것을 말한다.


中 모터쇼에 등장한 '누드 스시' 모델.. "자동차는 기억도 안난다" 비난

이 업체는 누드 스시 모델을 자동차 보닛 위에 눕도록 하고 초밥을 올려놓은 채 관람객들에게 직접 초밥을 먹도록 해 남성 관람객들의 큰 관심을 받았다.


그러나 어린 아이들과 청소년들도 관람하는 모터쇼에서 자동차와는 별다른 관계가 없는 모델이 등장했다는 점에서 거센 비난도 일었다.

이와 관련해 현지 언론은 "누드 스시 모델로 해당 업체가 큰 관심을 받은 것은 사실이지만, 아무도 자동차에 대해서는 기억하지 못했다"고 보도하기도 했다.


한편, 중국에서는 지난 2005년 누드 스시가 금지됐다.

하지만 일본이나 미국 등 일부 지역에서는 여전히 여성의 알몸 위에 생선회나 초밥 등을 올려놓고 먹는 레스토랑이 성업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kjy1184@fnnews.com 김주연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