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밧수흐 몽골국립공무원연수원 부총장, 대구사이버대 방문·엄지 '척'

김장욱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5.07.07 08:52

수정 2015.07.07 08:58

밧수흐 몽골국립공무원연수원 부총장이 대구사이버대 등을 방문했다. 몽골국립공무원연수원 방문단이 경북 경산시 진량읍 대구사이버대 온라인 콘텐츠 제작 스튜디오를 둘러보고 있다.
밧수흐 몽골국립공무원연수원 부총장이 대구사이버대 등을 방문했다. 몽골국립공무원연수원 방문단이 경북 경산시 진량읍 대구사이버대 온라인 콘텐츠 제작 스튜디오를 둘러보고 있다.

【 대구=김장욱 기자】"한국의 사이버대학과 온라인 교육시스템 매우 놀랍습니다!"

대구사이버대는 몽골국립공무원연수원 부총장 등 방문단이 7일 대구사이버대 경산캠퍼스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밧수흐 몽골국립공무원연수원 부총장을 비롯해 바드랄마 교육훈련정책과장, 바이갈 덜즈 공공정책관리학부장 등으로 구성된 이번 방문단은 대구대와 대구사이버대 경산캠퍼스를 방문, 대구대 캠퍼스 주요시설 견학, 대구사이버대교 이러닝 제작 및 운영 시스템에 대한 시설 견학, 원격 실시간 수업 시스템 시연 체험, 향후 협력방안 등에 대해 논의했다.


몽골국립공무원연수원은 몽골 최고의 국립 공무원 교육기관으로, 18만명에 달하는 몽골 공무원의 직무 능력 연수와 교육 개발을 담당하는 정부연수기관인 동시에 정규 석·박사 학위과정을 운영하는 국가교육기관이다.

밧수흐 부총장은 이번 방문 중 대구사이버대의 온라인 교육과정과 학사운영 시스템에 대해 많은 질문을 해 이후 행사 스케줄을 조정했을 정도로 큰 관심을 보여 눈길을 끌었다.


홍덕률 대구사이버대 총장은 "대구사이버대가 사이버대 교육 콘텐츠의 국제화를 선도하고 있는 만큼 책임감을 갖고 프로젝트가 성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밧수르 부총장 역시 "대구대와 대구사이버대 캠퍼스 규모와 뛰어난 온라인콘텐츠 운영 능력에 매우 놀랐다.
이번 방문을 통해 공동 협력 프로젝트에 대한 더 큰 기대감이 생겼다"며 "올해가 한국-몽고 수교 25주년인 만큼 몽고와 한국간 교육콘텐츠 교류 협력의 성공 사업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gimju@fnnews.com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