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정보통신

SK컴즈, 스타와 함께하는 기부 프로모션..즐거운 기부문화 조성 나서

김학재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5.08.06 10:42

수정 2015.08.06 13:36


SK컴즈, 스타와 함께하는 기부 프로모션..즐거운 기부문화 조성 나서


SK커뮤니케이션즈가 기부에 대한 틀을 깬 '즐거운 기부문화' 확산에 나선다.

SK컴즈는 '팬톡에서 투표하고 나의 최애 기부스타 만들자' 캐치프레이즈 아래 자사 포털 네이트가 운영하는 팬톡 서비스 외에도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이 함께하는 기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스타 이름으로 기부하기'의 이번 프로모션은 이벤트 기간 동안 투표를 통해 인기 스타를 선정하고, 가장 많은 투표를 받은 스타의 이름으로 기부를 진행하는 방식이다.

이번 캠페인은 스타와 함께 아프리카에 작은 기적을 선물하자는 취지의 일환으로, 기부금은 아프리카의 우간다 등 해외빈곤국가 어린이들이 깨끗한 물을 먹을 수 있도록 돕는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의 'WATER 4 CHILD' 캠페인에 전달한다.

참여방법은 간단하다. 이용자는 네이트가 제공하는 '인기채널 Top10' 후보 중 선호하는 스타채널 명에 투표하고 자신의 소셜네트워크서브스(SNS)로 투표를 인증하면 된다.
SNS 공유를 많이 할수록 이용자가 응원하는 스타의 채널 순위는 높아진다.

네이트는 프로모션 기간 동안 총 10개 채널 후보 중 가장 많은 투표를 받은 스타 채널 1위부터 3위까지를 선정하고, 각각 500만원, 250만원, 150만원의 기부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이벤트 기간 동안 SNS 공유가 가장 많이 활성화된 채널을 '채널 홍보상'으로 선정해 100만원의 기부 기회도 선사한다.

투표는 오는 20일까지 총 2주에 걸쳐 진행되며, 결과는 오는 25일 발표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모션은 네이트 판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10개의 채널 후보 모두에 대해 매일 1회씩 투표할 수 있는 기회가 부여된다.


김종훈 네이트 사업부장은 "'팬톡에서 투표하고 나의 최애 기부스타 만들자!' 프로모션은 단순히 돈을 기부하는 것이 아니라 나눔을 위한 긍정적인 마음도 함께 모이는 것"이라며 "이번 이벤트를 통해 이용자들에게 기부가 보다 친숙하고 재미있는 하나의 문화로 장착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hjkim01@fnnews.com 김학재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