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웨이항공, LCC 최초 대구~괌 신규 취항

티웨이항공이 LCC 최초로 대구∼괌 노선을 신규 취항했다. 최수영 티웨이항공 이사(뒷줄 왼쪽 네번째)와 황종길 대구시 건설교통국장(다섯번째), 이미애 한국공항공사 대구지사장(여섯번째)이 1일 오전 대구시 동구 대구국제공항 여객터미널 대회의실에서 열린 대구∼괌 정기노선 취항식에 참석, 관계자들과 함께 기념촬영하고 있다.
【 대구=김장욱 기자】티웨이항공은 1일 오전 9시 저비용항공사(LCC) 최초로 대구~괌 정기 노선 운항을 개시했다.

앞서 티웨이항공과 대구시는 대구국제공항 여객터미널 3층 공항공사 대회의실에서 이날 오전 7시 30분부터 황종길 시 건설교통국장, 한상돌 대구시관광협회장, 이미애 한국공항공사 대구지사장, 황경배 부산지방항공청 대구출장소장, 차형태 동보공항서비스 사장 등과 티웨이항공 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대구~괌노선 취항 기념식을 가졌다.

대구~괌 노선은 보잉 B737-800(186~189석) 기종으로 오사카를 경유, 주 3회(화, 목, 일) 운항된다. 대구에서 오전 9시 출발, 괌에 오후 4시20분 도착하고, 괌에서 오후 5시20분 출발, 대구에 오후 10시40분 도착하는 스케줄이다.

시지현 티웨이항공 홍보과장은 "괌을 가려면, 인천이나 김해로 가서 출발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면서 "하지만 이번 신규 취항으로 대구뿐만 아니라 영호남 지역민들도 괌을 싸고, 쉽고, 편하게 여행 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한편 티웨이항공은 괌 관광청과 함께 오는 7일부터 31일까지 티웨이항공 페이스북 대구~괌 신규 취항이벤트 페이지에서 '티웨이를, 괌 신규취항을, 대구 출발을 기억해줘'라는 문구를 공유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추첨을 통해 괌 왕복 항공권 및 해피콘 상품권 제공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www.twayair.com)를 참조하면 된다.

gimju@fn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