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유통

고단백 두부, 근육량 회복·기초대사량 높여 '헬시푸드 킹'

김성원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5.11.26 15:13

수정 2015.11.26 15:13

대상FNF 종가집 누들두부(오리엔탈 소스)
대상FNF 종가집 누들두부(오리엔탈 소스)

다이어트족들에게 '헬시푸드'는 기본중의 기본 상식이다. 대입 수능을 마친 예비대학생이나 사회초년생들도 몸매관리에 관심들이 많다. 건강한 몸매 관리법은 단백질 위주의 식단을 섭취하는 데서 출발해야 한다. 이는 같은 양을 섭취했을 때 단백질이 탄수화물이나 지방보다 포만감이 오래가고 살이 덜 찌기 때문이다. 특히 고단백 영양식인 두부는 소진되는 근육량을 회복하고 기초 대사량을 높이는데 탁월해 다이어트 인기 식품으로 각광받고 있다.

26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대상FNF 종가집의 '누들두부'는 100% 생두부로 만든 면 형태의 제품이다.
기존에 밀가루 등이 주 성분이었던 면을 두부로 대체해 건강한 식단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별도의 조리 없이 제품에 포함되어있는 참깨소스나 오리엔탈 소스를 넣어 비빔면으로 바로 먹을 수 있다. 멸치육수, 가쓰오부시, 메밀소바 소스등 취향에 따라 첨가해 콜드누들이나, 야채와 함께 샐러드 스타일로도 즐길 수 있다. 다이어트 시 필요한 단백질을 맛있게 섭취할 수 있는 고단백 영양식이다.

다이어트 할 때는 샐러드의 드레싱 칼로리까지 걱정되기 마련이다. 청정원의 '리얼 제로'는 포화지방을 비롯해 콜레스테롤, 트랜스지방 0%의 무지방 제품으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제품. 무지방 제품인 만큼 칼로리도 낮췄다. 1회 제공량(50g) 기준으로 레드자몽은 35kcal, 오렌지망고와 라임파인애플은 40kcal에 불과, 다이어트를 염두해 샐러드를 먹는다면 칼로리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또한 합성보존료, 합성착향료 등 합성첨가물을 일절 넣지 않았다. 망고, 오렌지, 레드자몽, 파인애플 등 다양한 열대과일을 풍부하게 사용해 원재료 맛을 그대로 살렸다.

몸매와 피부를 함께 지킬 수 있는 건강음료를 마시는 것도 좋다. 한국야쿠르트의 '뿌리채소'는 뿌리채소 그대로의 건강함을 살린 냉장주스다. 뿌리채소 껍질에 항산화 물질인 파이토케미칼이라는 식물성 화학성분이 함유돼있어 피부미용에 효과적이다. 레드비트, 우엉, 칡, 더덕, 연근 등 15가지 뿌리채소를 담아 제품 한 병으로 간편하게 균형 있는 영양섭취를 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식단관리로 평소보다 적게 먹어 허기 진다면, 돌(Dole) 코리아의 미니크런치로 포만감을 채워보자. 바삭한 견과류와 쫄깃한 건과일을 큐브 형태로 합쳐 한 입에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휴대성이 좋아 간단하게 허기를 달래기에 좋다. '캐슈&블루베리', '캐슈&크랜베리' 2종으로, 콜레스테롤과 트랜스지방이 들어있지 않고 방부제도 전혀 사용하지 않아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또한 프리미엄 견과인 캐슈와 구운 아몬드를 함께 사용해 바삭한 식감과 고소한 맛도 함께 느낄 수 있어 다이어트 간식으로 제격이다.

win5858@fnnews.com 김성원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