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유통

G마켓, 'DIY 페인팅 무료 강좌' 실시

이병훈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6.01.12 16:35

수정 2016.01.12 16:35

지난해 11월 서울 역삼동 '이베이 에듀센터'에서 진행된 'DIY 페인팅 무료 강좌'에서 참가자들이 페인트를 활용한 '삼나무 트레이'를 만들고 있다.
지난해 11월 서울 역삼동 '이베이 에듀센터'에서 진행된 'DIY 페인팅 무료 강좌'에서 참가자들이 페인트를 활용한 '삼나무 트레이'를 만들고 있다.

온라인쇼핑사이트 G마켓이 셀프 인테리어족을 위한 'DIY 페인팅 무료 강좌'를 개설한다고 12일 밝혔다.

G마켓은 친환경 컬러서비스 전문기업 '노루페인트'와 국내 최대 DIY 홈인테리어 자재 전문몰 '문고리닷컴'과 함께 'DIY 무료 페인팅 클래스'를 진행한다. 매월 셋째 주 금요일 수업으로 올해 말까지 12회에 걸쳐 진행 할 예정이다. 최근 DIY 인테리어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는 만큼 고객들에게 페인트 이용에 대한 올바른 지식을 알려주고, 취미로 삼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자는 취지다.


1월 수업은 오는 22일 오후 1시 '칼라메이트 을지로점'에서 진행한다. 이번 강좌에는 김문영 작가가 강사로 나서 '나만의 2단 선반 만들기'를 주제로 수업을 진행한다. 수업 참여를 원하는 고객은 G마켓에서 신청할 수 있다. 참여 독려를 위해 신청금 1만원을 보증금으로 받는 대신, 실제 강좌에 참여하면 수업 당일 현장에서 1만원을 돌려준다.


김철희 G마켓 가구침구팀장은 "쿡방 열풍을 집방이 이어갈 정도로 올해는 셀프 인테리어가 크게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며 "고객 반응이 좋을 경우 강좌 횟수도 늘리고 참여 인원도 확대 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G마켓에서는 지난해 페인트 판매가 전년 대비 14%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다.
유성페인트는 80% 늘었으며, 수성페인트 판매가 66%, 친환경페인트 판매는 25% 늘었다.

bhoon@fnnews.com 이병훈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