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문화일반

교보문고-대산문화재단, 교보인문학석강 개최

조용철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6.03.28 09:46

수정 2016.03.28 09:46

교보문고와 대산문화재단, 교보생명은 2016년 '교보인문학석강' 상반기 정기강연으로 제1회, '우리가 잊고 지내는 소중한 것들'을 개최한다. 역사, 철학, 심리 분야에 걸쳐 1강씩 총 3강 연속강연으로 열리며, 4월 7일부터 21일까지 광화문 교보빌딩 23층 컨벤션홀에서 진행된다.

'우리가 잊고 지내는 것들'이란 주제로 펼쳐지는 제1회는 △1강(역사): 잊혀진 우리의 역사 - 왕과 아들, 인조와 소현세자 △2강(철학) : 잊혀진 나 - 나는 과연 누구인가, 나의 가치 찾기 △3강(심리) : 잊혀진 우리의 가족 - 가족은 어떻게 만들어지는가로 구성된다. 우리의 삶을 구성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이지만 너무도 기본적이기에 오히려 잊고 지내온 우리의 역사, 가족 그리고 나 자신에 대해 다시 한 번 집중해보면서 그 가치를 세워보는 시간을 갖고자 한다.

일반 시민들에게 수준 높은 인문학 강연을 제공하기 위해 2013년부터 시작된 '교보인문학석강'은 2016년에 상·하반기 각 1회의 정기 강연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역사, 철학, 심리 연강으로 이루어진 상반기 강연 후, 하반기에는 문학을 주제로 보다 깊이 있는 인문학 강좌를 진행할 예정이다.


올해에는 특별히 한불수교 130주년을 맞아 연중시행하는 특별강연이 추가되어 '교보인문학석강 : 프랑스 석학 초청 연속 강연'과 함께 진행하게 되었다.
또한 강연 내용은 인터넷 영상 및 전자책 등으로 재가공해 디지털시대의 독자들에게 다양한 방법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강연회는 300석 규모로 참가비는 매 강의당 1만원이며, 자세한 안내 및 참가 신청은 교보문고 인문학석강 페이지 또는 대산문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서 이뤄진다.
신청은 선착순으로 마감된다.

yccho@fnnews.com 조용철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