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모바일

이스트소프트, 쇼핑가격 변동폭 알려주는 쇼핑앱 '훅' 업데이트 실시

김학재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6.04.08 10:54

수정 2016.04.08 10:54

이스트소프트, 쇼핑가격 변동폭 알려주는 쇼핑앱 '훅' 업데이트 실시

이스트소프트는 쇼핑 상품의 가격 변동 정보를 알려주는 쇼핑 애플리케이션(앱) '훅'의 업데이트 버전을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훅'은 각종 쇼핑몰에 등록된 수만개 상품의 가격 정보를 비교해 어제의 최저가 대비 오늘 가격이 가장 저렴해진 상품을 사용자가 한눈에 확인할 수 있게 하는 쇼핑앱이다.

이번 업데이트에선 이전 버전 출시 이후 사용자 피드백을 반영, 편리한 쇼핑 정보 탐색이 가능하도록 다양한 기능 개선이 이뤄졌다.

'훅'에서 가격 정보 변동을 추적하는 등록 상품의 개수를 약 4배 이상 대폭 늘려 다양한 상품 가격 정보를 제공하게 됐다.

또 사용자가 관심 상품을 설정하면 설정 시점보다 가격이 떨어졌을 경우 알림을 받을 수 있도록 '최저가 가격 변동 알림 기능'도 추가됐다.

'관심 키워드 및 쇼핑몰 설정' 기능도 적용돼 원피스, 스피커, 자전거 등 사용자가 구매를 고려하거나 관심을 가지고 있는 상품, 특정 쇼핑몰의 상품 가격 정보만을 피드 형태로 모아서 확인할 수 있게 됐다.

이 밖에도 최근 5주간 상품 가격의 최저가 변동 추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상품별 최저가 변동 그래프' 기능도 추가된다.

이스트소프트 쇼핑사업부문 이근혁 부문장은 "기존의 가격 비교 서비스들과는 달리, 훅은 상품 최저가 검색은 물론 가격 변동 추이를 비교하고 알려주는 점에서 인터넷 쇼핑족에게 차별화된 효용을 줄 수 있다"며 "훅을 사용하면 어제보다 가격이 80~90% 이상 할인된 상품을 발견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훅'에서는 패션, 뷰티, 식품, 여행 등 총 18개 카테고리의 상품 가격 변동 정보를 비교해 할인폭이 가장 큰 1위에서 100위까지의 상품 정보를 매시간 업데이트해 제공하고 있다.

hjkim01@fnnews.com 김학재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