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중소기업

회전 속도 최적화 '휴롬 알파' 출시

이보미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6.05.12 18:09

수정 2016.05.12 18:09

브러쉬 회전 2.5배 감속.. 마찰열 줄여 산화 억제
회전 속도 최적화 '휴롬 알파' 출시

휴롬이 기존 제품보다 회전 속도를 늦춰 녹즙주스 제조에 최적화한 '휴롬알파(모델명:H26·사진)'를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휴롬 알파는 회전 브러쉬 속도를 17rpm(1분에 17회전)으로 낮춰 기존보다 2.5배 느리게 회전해 마찰열 발생을 최소화했다. 회전 브러쉬는 듀얼스핀 공법을 적용, 재료를 더욱 천천히 혼합함으로써 주스의 산화를 억제하고, 채소와 과일의 영양균형을 맞춘 착즙주스를 만들 수 있다.

초강도 골드 티타늄 망과 울템 소재 스크루로 착즙력을 강화시켜 주스로 만들기 어려운 재료인 양상추나 당근과 같은 잎채소, 뿌리채소까지 착즙할 수 있다. 내구성이 좋은 대형감속모터의 강한 힘이 더해져 수율을 높였다.

휴롬알파는 쿨링 시스템과 저소음 설계를 통해 장시간 사용해도 열이나 소음 발생 없이 착즙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착즙과정에서의 열 발생과 산화를 최소화해 맛있는 주스를 직접 만들어 마실 수 있으며, 추가적으로 착즙 후 발생하는 찌꺼기를 효율적으로 제거할 수 있도록 했다는게 휴롬측 설명이다.

디자인도 업그레이드했다. 최근 가전제품을 인테리어의 일부로 여기는 최근 트렌드에 따라 본체하단은 물결곡선 모양으로 디자인하고 골드컬러 포인트로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본체는 뒤로 갈수록 슬림해지는 유선형 디자인으로 공간 활용을 높였다. 색상은 블랙골드, 로즈골드 두가지다.


휴롬 김재원 대표이사는 "채소.과일 등 똑같은 재료를 사용해도 주스를 만드는 방식에 따라 영양과 맛에는 큰 차이가 발생하게 된다"며 "휴롬알파는 자연에 가장 가까운 수준의 채소.과일의 영양소를 한잔의 주스로 담아내기 위해 휴롬의 핵심기술인 스크루, 회전 브러쉬, 티타늄 망 등의 기능을 향상시켰다"고 설명했다.

이보미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