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정보 앱 ‘화해’, 리뷰 100만 돌파 기념 이벤트 진행

국내 1위 화장품 정보제공 애플리케이션 ‘화해’가 리뷰 100만 돌파를 기념해 5000만원 상당의 화장품을 증정하는 ‘화해 BOX’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버드뷰가 서비스하고 있는 ‘화해(화장품을 해석하다)’는 다운로드 수 250만, 월활성사용자수(MAU) 65만의 국내 최대 화장품 정보제공 앱이자 화장품에 관한 가장 많은 사용자가 활동하고 있는 리뷰 플랫폼이다.

국내외에서 출시되는 대부분의 화장품에 관한 190만건 이상의 성분 자료와 함께 사용자의 리뷰를 데이터베이스화 하여 사용자 개별 컨디션에 따라 맞춤형 데이터를 제공하는 서비스로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리뷰 100만건을 달성하기까지 참여한 사용자는 65만 명에 달한다.

‘화해’는 생성되는 모든 리뷰에 광고성 내용을 자동 차단하는 알고리즘을 적용하고 이를 다시 화해만의 3단계 검수 시스템을 통해 필터링 함으로써 신뢰할 수 있는 리뷰 데이터를 제공한다.

‘화해’는 리뷰 100만 돌파를 기념해 사용자에 대한 감사 의미를 담아 ‘화해 BOX’ 이벤트를 진행한다.

‘화해 BOX’는 VDL, 바이오더마, 한스킨 등 사용자 리뷰가 우수한 브랜드를 엄선해 10만원 상당의 화장품 본품을 랜덤 구성한 기프트 패키지로, 총 400명의 이벤트 참여자에게 추첨 증정된다.

버드뷰 이웅 대표는 “앞으로도 ‘화해’는 소수의 전문 리뷰어가 아닌, 대규모의 실제 사용자들이 참여해 만들어가는 진정성 있는 리뷰 문화에 가치를 두고 더욱 믿을 수 있는 화장품 리뷰 플랫폼으로 발전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yutoo@fnnews.com 최영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