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집,원조부산아구 등 강남권 200개 맛집 베타서비스.."7월 정식버전 오픈"
맛집 앱 ‘식신’ 서비스로 잘 알려진 씨온은 배달을 안하던 유명한 맛집의 음식을 배달하는 ‘식신 히어로’ 베타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히어로'는 '시켜 먹을 수 없는 맛집의 음식을 배달해주는 라이더가 영웅'이라는 뜻과 함께 맛집을 소개하던 ‘식신’이 이름난 맛집들을 모두 배달서비스 가능한 곳으로 포함시키겠다는 의미도 담았다.
이번 베타 오픈에는 강남지역에 위치한 ‘목포집’, ‘원조부산아구’, ‘만족오향족발’, ‘도쿄팡야’, ‘윤화돈까스’, ‘목로’ 등 200여개의 인기 맛집들이 수록됐다.
서울 신사동에서 닭도리탕 하나로 오랜 기간동안 인기 맛집에 올라있는 ‘목포집’은 많이 맵지 않고 달달한 양념은 중독성을 불러일으키며 수 많은 마니아를 보유하고 있는 곳이다.
식신 히어로는 생각대로와 공동으로 강남권을 시작으로 올해 안에 서울 전체와 경기권까지 배달 영역을 확장할 계획이다.
현재 배달 시장규모는 약 10조원 정도으로 추정된다. 그러나 전국적으로 자체 배달을 하지 않는 외식업 시장 규모는 약 160조원에 이를 것이란게 씨온측 설명이다.
'라이더'도 충분히 확보했다. 식신히어로는 서울지역에 11개의 지부와 1000여명의 배달기사를 보유하고 있는 최대 외식배달대행 업체인 '생각대로'와 공동으로 서비스를 제공한다.
식신 히어로는 맛집 앱 ‘식신’의 ‘배달’ 메뉴에서 이용할 수 있다. 배달을 받을 위치를 등록한 뒤 맛집의 음식을 선택하고 주문하면 된다. 전체 메뉴 중 가장 주문량이 많은 메뉴는 ‘인기’ 표시가 된다. 매운맛의 정도를 조절할 수 있는 매장에서는 단계별로 매운맛을 조절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한다.
식신 안병익 대표는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수백명의 라이더가 가장 빠른 시간 안에 음식을 배송할 수 있는 완전한 체계를 구축했다"며 "식신히어로를 통해 외식배달의 수준을 한단계 높이는데 앞으로도 기여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식신히어로는 맛집 매장수를 확대해 7월 중순에 정식버전을 오픈 한다. 식신 히어로는 국민맛집 ‘식신’ 앱을 다운로드 받으면 이용할 수 있으며, 식신 앱은 구글플레이와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식신히어로는 베타 오픈 기념으로 맛집 배달 주문 시 1만원을 할인 받을 수 있는 고객만족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spring@fnnews.com 이보미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