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취업

우체국금융개발원, 한전원자력연료 등 NCS 기반 공공기관 채용 공고

이태희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6.07.29 15:44

수정 2016.07.29 15:44

우체국금융개발원, 한전원자력연료 등 NCS 기반 공공기관 채용 공고

취업포털 인크루트가 지난 22일 확정·고시된 국가직무능력표준(NCS)을 기반으로 한 공공기관 채용소식을 정리해 29일 발표했다.

우체국금융개발원에서 정규직과 계약직 신입직원을 모집한다. 모집부문은 보험지급 심사 조사이며 정규직은 일반직 6급, 계약직은 금융행정 6급의 직급을 갖게 된다. 지원자격은 만 18세 이상 만 60세 이하인 자로서 장애인 및 취업지원대상자를 우대한다. 전형절차는 지원서 접수, 서류심사, 필기시험(NCS 기반 직업기초능력검사), 면접심사, 임용 순이다. 접수는 8월 2일 화요일까지 우체국금융개발원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 가능하다.


한전원자력연료㈜에서 신입직원을 모집한다. 모집부문은 연구직(연구-기계·원자력, 전산), 채용형 인턴(기술-기계, 재료, 원자력, 전산), 학습근로자(생산-기계)이다. 전형절차는 1차 서류전형, 2차 인성검사 및 NCS 기반 직업기초능력검사, 3차 면접전형, 채용 신체검사 및 신원조회 순이다. 접수는 8월 4일 목요일까지 한전원자력연료㈜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 가능하다.

한국주택금융공사에서 채용형 인턴을 모집한다. 지원자격은 학력·연령·성별에 제한이 없으며 2016년 9월부터 근무가 가능한 자, 남자의 경우 병역을 마친 자 또는 면제된 자 등이다. 전형절차는 원서접수, 서류전형, 필기전형, 1차면접(실무자), 2차면접(임원), 건강검진 및 신원조사, 최종합격 순이다. 접수는 8월 5일 금요일까지 한국주택금융공사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 가능하다.

한국임업진흥원에서 정규직원을 모집한다. 모집부문은 경력의 경우 회계계열 선임연구원, 일반 채용형 인턴의 경우 임업계열 주임연구원, 임업·법정·상경 계열 연구원(시간제), 제한경쟁 채용형 인턴의 경우 임업계열 연구원이다. 지원자격은 해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고, 타 기관에서 징계처분에 의해 파면되지 않은 자 등이다. 전형절차는 서류전형, 필기시험(인성검사, NCS기반 직업기초능력검사, 일반·임업상식), 면접시험 순이며 접수는 8월 10일 수요일까지 한국임업진흥원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 가능하다.

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 채용형 인턴을 모집한다. 모집부문은 사업관리 및 일반행정이다.
지원자격은 만 34세 이하인 자,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인사규정 상 결격사유가 없는 자 등이다. 또한 외국어 능력이 우수한 자, 직무 관련 자격증을 소지한 자, 직무 관련분야에서 근무한 경험이 있는 자, 한국콘텐츠진흥원 블로그 기자단을 수료한 자는 우대한다.
전형절차는 서류전형, NCS직업기초능력평가, 역량면접(NCS기반), 최종면접(인성), 채용 및 건강검진 순이며 접수는 8월 18일 목요일까지 고용노동부 워크넷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 가능하다.

golee@fnnews.com 이태희 기자

fnSurve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