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중소기업

MDS테크, 윈도우 10 IoT와 클라우드 솔루션 전략 세미나 개최 예정

최영희 기자

파이낸셜뉴스

입력 2016.09.21 15:53

수정 2016.09.21 15:53

관련종목▶

임베디드 솔루션 전문기업 MDS테크놀로지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윈도우 10 IoT와 클라우드 플랫폼인 애저(Azure)에 대한 정책 및 적용사례를 소개하는 ‘윈도우 10 IoT와 클라우드 솔루션 전략 세미나’를 27일 양재동 엘타워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MDS테크놀로지는 센서에서부터 운영체제, 유무선 통신, 네트워크, 빅데이터, 클라우드 기술 등 IoT 가치 사슬(Value Chain) 전반의 요소 기술을 확보하고 있다.

세계 최고 업체들과 비즈니스 파트너쉽을 맺고 있는 MDS테크놀로지는 이번 세미나를 통해 IoT, 클라우드 등 최신 기술에 효율적으로 대응하고 기업들의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실질적인 방안을 제시하고자 한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리테일, 제조, 헬스케어, 금융, 산업자동화 및 씬클라이언트 등 모든 임베디드 시장에 적용 가능한 윈도우 10 IoT와 클라우드 플랫폼인 애저(Azure) 기반의 다양한 사례를 소개할 예정이다.

친숙한 사용자 인터페이스, 강화된 보안정책, 확장된 디바이스간 연결성과 호환성 등의 강점을 실제 사례와 시연을 통해 소개한다.

또한 MDS테크놀로지는 IoT 구현을 위해 데이터 수집, 저장, 분석 전 과정에 걸쳐 클라우드 서비스를 활용함으로써 빠른 서비스 개발과 비용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자체 개발한 임베디드 솔루션도 소개할 예정이다.

국제 표준 LwM2M 프로토콜을 준수하는 IoT 디바이스 매니지먼트 플랫폼(Device Management Platform)은 이기종 디바이스의 데이터 수집 및 모니터링,디바이스 통합 관리 SI 및 개발 서비스를 제공하고 IoT 뿐만 아니라 공공서비스, 스마트홈, 보안, 헬스케어 등 다양한 시장에 적용 가능하다.

또한 퀄컴의 APQ8016을 기반한 레퍼런스 플랫폼으로써 하드웨어에서 서비스까지 지원하고 IoT 게이트웨이, 차량 정보 시스템, 리테일 장비 등 모든 임베디드 시스템에 적용 가능한 통합 IoT 솔루션도 선보일 예정이다.


MDS테크놀로지 GB사업 총괄 노윤선 상무는 “다양한 사물인터넷(IoT)의 환경에 적합한 비즈니스 기회를 발굴하고 IoT 시나리오에 적합한 솔루션을 찾는 기업들에게 생산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최적의 솔루션을 제시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yutoo@fnnews.com 최영희 기자

fnSurvey